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2023 위버스콘 페스티벌’서 F&B 부스 운영
오는 10~11일, GFFG와 협업한 식물성 메뉴 선봬
윤대헌
gold7112@gmail.com | 2023-06-09 17:54:12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을 오는 10·11일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2023 위버스콘 페스티벌’에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2023 위버스콘 페스티벌’은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의 다양한 팬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뮤직&팬 라이프 페스티벌로, K-POP 인기가수가 총 출동한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GFFG의 퓨전 한식 브랜드 ‘호족반’과 함께 식물성 메뉴를 선보여 현장 관람객에게 어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라이트 브리또’ ‘솥솥주먹밥’ ‘한식교자’에 호족반의 특제 소스를 가미한 ‘청담동 불고기브리또’ ‘청담동 김주먹밥’ ‘청담동 두부김치만두’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이번 ‘2023 위버스콘 페스티벌’ 참여는 MZ세대 뿐만 아니라 글로벌한 팬덤을 대상으로 ‘식물성 지구식단’ 브랜드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식물성 지구식단을 알리고, 지속가능식품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은 짜장면, 떡볶이, 만두, 주먹밥, 브리또, 텐더 등 일상에서 즐겨 먹는 메뉴를 식물성으로 출시해 식물성 식품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