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및 부작용은?…"환·분말가루·파스로 활용 가능"

유희선

| 2019-09-06 17:39:24

▲(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라는 음식이 주목받고 있다. 따라서 이와 함께 보스웰리아에 대한 관심은 물론 장점과 단점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 보스웰리아는 고대부터 종교적인 자리에 쓰이거나 약품 또는 방향제로 썼고 아니면 동양은 상처 치료에 사용하곤 했다. 게다가 동의보감에서도 보스웰리아를 언급하고 있는데 우리 몸속의 독소를 빼주며 혈액순환 또한 도움을 주고, 여러 통증 완화에 좋다고 되어 있다. 이러한 보스웰리아는 현재까지 염증과 여러가지 통증 많은 효능이 있는데 무엇일까?


보스웰리아가 우리몸에 미치는 효능은?

보스웰리아 효능의 가장 대표적인 것은 주로 관절염에 많은 도움을 주고 항염효과와 더불어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이러한 이유는 바로 보스웰리아에 풍부한 보스웰릭산 성분 때문인데, 보스웰릭산은 염증을 생기게하는 것을 막고 역할을 하며, 염증이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을 하지 못하도록 하고 연골세포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초기부터 퇴행성관절염 통증에 효능이 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체내의 혈액이 일정한 자리에 정체되어 노폐물이 많아져 생기는 것을 없애줘 피가 잘 돌게 해 혈액순환에 좋고 부기와 통증 감소에도 효능이 있고 뜨거운 성질이라 해독작용과 소염작용에도 효과적이다. 이어 우리 몸의 뭇기를 감소시켜주는 것으로도 좋고 인플라신성분이 풍부해 피부 질환 개선에 효능이 있었고 보스웰리아는 보통 환으로 제조해 섭취한다.


보스웰리아를 잘못 섭취하게 되면?

이렇듯 다양한 효능이 있는 보스웰리아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몸에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 특히 보스웰리아는 임신을 했거나 아이에게 젖을 먹이는 소유중인 여성들게는 피하는 것이 도움을 준다. 몸에 좋다고 보스웰리아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간질환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보스웰리아를 과식하면 설사, 복통, 위장장애, 구토 등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항응고제를 먹고 있는 보스웰리아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또시중에 판매하는 보스웰리아를 고를 때는 그 보스웰리아가 100%가 맞는지알아야 한다.


보스웰리아, 제대로 먹는 방법은?

보스웰리아는 실제로 판매되고 있는데 시중에서는 환이나 가루의 제품을 하고 있다. 우선 뜨거운 물에 보스웰리아 가루를 넣어서 차로 만들어 마시는 방법이 있다. 아니면 보스웰리아 분말 가루의 경우 물과 우유, 아니면 기타 음료 등이나 오트밀, 샐러드, 시리얼 등과 같이 섭취가 가능하며 또는 밥을 지을 때 밥통에 함께 넣어도 된다. 이렇게 많은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보스웰리아는 음식섭취 말고도 화장품으로 쓸 수 있는데, 바세린이나 수분크림을 물처럼 녹이고 보스웰리아 가루를 1:1 비율로 섞어주면 된다. 팔꿈치, 손목, 발목, 무릎 통증 외 주변의 허벅지 근육이나 오금 쪽을 마사지해도 효과적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