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원HRD뉴엠, 사회복지사1급 국비지원 직장인 전액 무료 온라인 강의 수강생 모집
임종현
| 2019-09-09 18:31:01
다원HRD뉴엠에서는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직장인 국비지원 수강생을 모집한다.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 하기 위해서는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을 발급이 완료 되면 사회복지사1급 온라인 강의를 100%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인구 고령화로 인한 복지정책의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사회복지사는 노후대비 유망 직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를 취득 후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보건관련기관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근무할 수 있고 의료사회복지 또는 정신보건 분야에서 일정한 경력을 쌓으면 시험을 통해 의료사회복지사나 정신보건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하여 해당분야의 전문사회복지사로 활동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응시하고자 한다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응시자의 최종학력에 따라 응시자격이 달라지게 된다.
최종학력이 전문대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이상이면 시험 응시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 대학교 졸업인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시험 응시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과목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진행이 되는 시험이다. 각 과목에서 40%이상 득점, 전 과목 총점의 60%이상 득점 한자를 합격예정자로 결정한다.
추가적으로 다원HRD뉴엠은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공인자격증 과정을 전액 무료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들어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이 국비지원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다원HRD뉴엠’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 문의 또는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