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시대에 맞춘 다이어트 유행! 인바디 체중계 추천…"인바디 측정시간까지"
김진수
| 2019-09-18 05:06:39
비만이 되지 않도록 체중관리를 하는 것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면 필요한 부분이다. 체중이 늘어나면 그로 인한 질환들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관절염, 고혈압, 당뇨병 등 비만은 많은 질병을 불러온다. 하지만 오로지 체중만 감소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오직 낮은 체중만을 위하는 것은 되레 영양실조 상태, 빈혈, 쓰러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최근,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기존의 체중계와 다른 점이 있는 체중계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인바디 체중계를 찾는 사람이 늘기 시작한 것이다. 보통 인바디 수치란 전문적인 기기를 필요로 했기 때문에 개인이 측정하기엔 가능하지 않았다. 하지만 기기의 발달로 언제든 손쉽게 가능한 인바디 체중계를 찾는 사람이 늘었다.
인바디란? 식사 후 바로 측정은 비추천
인바디의 뜻은 체성분을 재는 것을 의미로 통한다. 신체무게 포함 많은 신체데이터를 점검해 무슨 방도로 운동할 지 등의 체계 정할 수 있도록 한다. 인바디 측정 시간은 자고 일어난 후 금식인 상태로 하는 게 좋은 방법이다. 밥을 먹거나 운동을 한 후에는 금방 올라가는 것은 피해야 한다. 인바디 측정 결과를 보는 법은 본인의 체성분 수치를 평균수치와 비교해 평균, 미달, 초과 등을 알 수 있다. 특정부분별 근육 측정 역시 할 수 있고 본인이 비만인지 아닌지 비만수치도 확인 가능하다. 장기적으로 관리하며 측정하면 자신의 체성분의 변화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인바디 체중계 정확할까?
인바디 체중계를 구입할 때 중요한 체크사항은 오류가 많이 발생하는 지다. 즉, 얼마나 정확한지를 확인해야 한다. 오차범위가 완전히 없을 순 없지만, 과하게 오차범위가 큰 경우를 선택하면 측정할 필요가 없다. 측정이 진행될 때마다 수치가 너무 상이하지 않은지 확인해야 하고 인바디 체중계 후기를 고려하는 것도 좋다. 이외에도 센서가 충분하게 신체에 닿아야 측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센서의 크기가 작은 경우 정확한 측정이 어려울 수 있다. 이외에도 센서나 표면의 유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내구성이 좋은 제품을 골라야 한다.
내가 찾는 정보가 있는가? '필요한 정보만 확인할 수 있게'
나타내는 정보의 개수는 상품마다 많다. 허나 정보의 종류가 많은 것이 무조건 무조건적으로 좋다고 할 순 없다. 원하는 정보를 정하고 그 정보를 표시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보기 편한 어플인지?
인바디 체중계는 어플연동이 되는 것이 많다. 액정에 뜨는 체중 외는 어플을 써야 한다. 어플과 연동이 잘 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어플이 보기 깔끔한지, 관리가 용이한지 따지는 것이 좋다. 어플을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있으니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확인할 것을 추천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