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비싼 치과치료비 '치아보험'으로 걱정덜 수 있어…가입조건과 방법까지

유희선

| 2019-09-20 05:03:50

▲(출처=ⒸGettyImagesBank)

치아질환은 다른 곳의 질병 처럼 모르고 있다가 그제서야 병원에 오는 사람이 꽤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는 한 번 갈대마다 많으 비용이 든다. 많은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인데, 많은 비용이 드는 치과치료에서 발생한 비용을 보장하는데 고가의 치과치료비의 걱정을 덜 수 있다.치아관련 질환은 실손보험 등으로 보장이 안돼서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다. 충치 증상이 나타나 치과를 찾으면 여러가지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는다. 이런 다양한 치료를 받고 치아보험을 계약하려면 미리 따져봐야하고 가입해야 한다.


치아보험이란?

각종 치아보험의 종류는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임플란트', '치아보험브릿지' 등이 있다. 또한, 치아보험에는 치아가입 조건이나 면책기간 등이 달라 자신에게 맞는 치아보험을 찾기 쉽지 않다. 다양한 상품 중 나에게 맞는 보험사를 찾으려면, 치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렇게 이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치아보험으로, 많은 상품이 있고 주로 보장범위에 따라 나뉘는데 치아보험 임플란트, 실속보장치아보험, 치아보험브릿지있으니 참고하자.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치아보험' 상품 또한 부담스러운 치과 값 때문에 치과를 꺼리는 등이 있다.


치아보험 가입할 때 숙지할 것은?

치아보험에는 두 가지의 종류가 있다. 이때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납부하는 보험비가 달라질 가능성이 있다. 우선 진단형의 경우, 가입하기 전 치과진단서가 필요하고, 무진단형같은 경우 치아 치과치료 검진이 없더라도 전화통화나 온라인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이 무진단형같은 경우는 빠르게 가입 할 수 있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진단형 보다 싼 보험비를 자랑한다.


보장 금액 및 보장 항목

우선 치아보험 가입 생각중이면 명심해야할 것은 보장해주는 금액, 항목같은 것이다.또한 치아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보장 가능한 범위가 각각이라 무슨 보장이 되는지 알아봐야 한다. 기본적으로 치과진료는 보철 치료와 보존 치료로 구분된다.


면책기간

보통 많은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치아보험인데,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이 있다.보철은 가입 후 1년이 면책기간이고, 감액기간은 바로 가입하고 나서 2년 까지다. 특히, 이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치아보험으로, 과열경쟁으로 인해 연말이 되면 판매를 중지하거나 특약이 없어지기도 했다.이에 똑같은 치아보험이라 하더라도 계약내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잘 비교해서 가입해야 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