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성공] 요즘 모를수 없는 프롤린유산균 효능 '이것'... 요즘 소개된 케피르까지!

은유화

| 2019-09-25 05:09:26

▲(출처=ⒸGettyImagesBank)

날씨가 더워짐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하는 유행이 돌아오기 시작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만 매진하거나 다이어트약을 함부로 먹을 경우 몸만 버릴 수 있다. 따라서 '착한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이에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산균이 TV에 소개되고 있다. 유산균 다이어트 방법은 유산균을 꾸준하게 먹으면 된다. 비만 탈출과 신체 회복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유산균을 소개한다.


프롤린유산균이란?

요즘 떠오르는 것은 프롤린유산균이다. 이 때 프롤린의 의미는 건강과 관련된 아미노산을 뜻한다. 또 콜라겐의 한 종류라서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더불어 살을 뺄 때도 좋다. 프롤린과 유산균을 섭취하면 몸에서 분비하는 소화액으로 파괴되는 것을 방지한다. 따라서 끝까지 살아남을 가능성을 올릴 수 있다. 또 프로바이오틱스가 늘어나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 건강한 장의 조건은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이 8:2의 비율이 돼야 한다. 나쁜 균이 많아지면 비만이 잘 되고 살이 다시 찌게 된다.


유산균 풍부한 된장 효능

유산균은 약으로 먹을 수 있지만 유산균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보충이 가능하다. '밥반찬 1순위'인 김치같은 경우,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다. 김치에 있는 젖산균은 김장을 담근 다음 8일 후 가장 많다고 한다. 또한 김치의 유산균을 잘 생성하려면 땅 속과 비슷한 낮은 온도에서 보관해야 한다. 집에 김치냉장고가 있다면 적절한 온도로 맞춰야 한다. 또 콩을 발효한 음식들도 유산균을 발견할 수 있다. 콩은 비타민B가 들어있는데, 피로를 없애주며 비타민E는 노화 방지에 좋다. 청국장을 끓일 경우 적당히 끓여야 한다. 된장 속의 바실러스균을 파괴하지 않기 위해서다.


케피르 어떤 효능 있을까?

최근 유산균이 많은 식품으로 케피르가 화제가 되고 있다. '티베트 요구르트' 케피르는 산양의 젖을 이용해서 만든 요구르트다.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으며 요거트와 비교해본 결과 유산균이 더 많이 함유돼 있다. 미네랄도 들어있어서 알레르기와 신경계 및 뼈 건강에 좋다. 또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유산균을 충분히 섭취해주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한다. 또 효모와 발효됐기 때문에 각종 비타민을 시작해 다당류를 생성해낸다. 그러므로 정정작용과 함께 면역력을 올리는 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 또 설사를 멈추게 하고 박테리아 제거 효능이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