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함 연출하는 신혼집 인테리어 특별하게 연출하려면… 조명만 바꿔도 성공
정호연
| 2019-09-25 05:13:45
스몰 웨딩족이 전보다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평생 인생을 함께 할 사람과 지내는 신혼집. 신혼집 인테리어는 보통의 인테리어 보다 각별한 마음이 커 신중을 기하게 된다. 그렇지만 대체로 많은 신혼부부는 신혼집을 꾸며본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시작할 때 무엇을, 어떤 방식으로 꾸밀지에 대해 막연해 쉽게 손을 대지 못한다. 신혼 가구를 갖춘 후에 공간을 얻는 것도 어렵지만, 만들어진 공간을 꾸미는 것도 호락호락하지 않다. 이에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줄 인테리어 소품이 있다.
추천하는 인테리어 소품, '부분조명'
집 인테리어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것은 조명. 공간 및 조명에 따라서 부부가 원하는 신혼집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조명은 자칫 어두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면서 집 분위기를 세련되게 전환시켜주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적은 비용으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전에는 전체 조명과 직접 조명을 활용해 어두운 공간에서 광량을 확보하는 역할에 그쳤다면 요즘에는 공간의 분위기를 취향대로 바꿀 수 있는 간접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대세다.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공간에 생명력을 불어 넣어 부분조명의 경우 원하는 곳을 더 밝게 비추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안성맞춤이다. 또,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 그 자체가 집안에 있는 것만으로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한다.
집안에 자연을 들이는 '공기정화식물'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없애려 많은 이들이 '반려 식물'을 집안 곳곳에 배치하고 있다. 반려 식물의 경우 아름다운 장식 효과도 누릴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깔끔하게 느껴지는 벽면에 다양한 반려 식물을 구성해주면 센스있고 환경적인 분위기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다양한 디자인과 매력적인 색감을 가진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이 가능해생기 넘치는 분위기로 이끌 수 있다.
아름다운 사랑 표현할 '커플그림 액자'
신혼집에 가면 알콩달콩한 신혼부부를 가장 많이 내보이는 것은 ‘웨딩사진 액자'다. 허전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스타일링한 액자로 포인트를 부여해 분위기를 한층 높일 수 있고 사람의 시선이 잘 머무는 곳에 올려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는 다르게일반적인 신혼부부보다 트랜디하게 홈스타일링을 꾸미고 싶다면 톤온톤의 조화로운 그림 액자를 활용해보자. 커플의 감성을 반영한 그림을 비롯해 신혼집과 조화를 이룰 다양한 그림들은 일반적인 웨딩 사진과 비교했을 때 매력적인 인테리어로 만들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