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현상 걱정 없어" 다이어트 도시락, 식단 관리 집에서 편하게 받자!

유혜영

| 2019-10-10 10:19:05

▲(출처=ⓒ픽사베이)

날이 쌀쌀해 지면서 맛있는 음식들도 많아진 가운데 사람들은 다이어트에 대한 생각을 한다.사람들은 누구나 몸짱을 꿈꾼다. 체중조절을 위해서 주위에 다양한 사람들은 체중조절을 하고 있음을 알아보자. 몸매관리를 하기 위해서 땀내서 운동에 시간을 보내는 것도 아주 좋지만 먹는 것에 신경쓰는 것은 기본이다. 그래서 체중관리를 하는 이들이 음식에 신경쓰며 신경을 곤두세우는 것이다. 물론 체중고나리 할 때 먹을 수 있는 식품은 무궁무진하다. SNS 등 에서 판매하는 다이어트, 식욕억제 약 부터 단백질 파우더 등등 다이어트에 관한 식품은 셀 수 없다. 그러나 건강한 음식을 제대로 먹고 체중조절을 해야 요요현상이 없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가꿀 수 있다. 그래서 균형잡힌 식생활을 지녀야 한다. 최근 다이어트용 도시락을 싸는 사람을 보면 만드는 법을 알면 비교적 편리하면서 건강한 음식을 먹으며 바로 따라할 수 있다는 것을 소개한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꼽히는 야채도 있지만 건강과 맛을 가지고 있는 현미밥과 닭가슴살, 연어로 다이어트 도시락 만들기 성공이다.


현미효능과 먹는 법

현미밥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체중조절 시 흰쌀밥 대신 먹을 수 있다. 현미밥의 열량은 100g당 145kcal로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리놀렌산 성분이 가득하다. 리놀렌산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없애고 혈류가 원할하도록 돕는다. 그리고 현미는 식이섬유가 많아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또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늦춘다. 그러나 많은 효능이 있는 현미지만 밥이 잘못되면 위장이 약한 사람은 배탈이 난다. 이에 현미로 밥을 할 경우 제대로 지어야 한다. 맨 처음은 물에 1시간 정도 현미를 불려서 취사를 해야한다. 그리고 원래 백미 할때 보다 물의 양을 늘려야 한다.


다양한 닭가슴살 요리 방법

살빼는 데 좋은 음식인 닭가슴살은 근육통을 줄이고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적어서 비록 열량이 낮은것은 아니나, 비교적 포만감이 있는 편이라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받는다. 풍부한 단백질이 가득한 음식인 닭가슴살은 근력을 키워주며 내장지방을 빼준다. 닭가슴살은 100g당 109Kcal로 비교적 열량은 좀 높지만단백질이 풍부해 탈모를 예방하고포만감을 늘려다이어트에 좋다. 그리고 닭가슴살을 활용한 요리는 많다.우선 냉동 닭가슴살 같은 경우 전자렌지로 삶아도 되고 먼저 냉동 닭가슴살, 된장, 다진마늘, 커피, 물을 넣고 같이 삶아준다. 이런식으로 20분 끓으면 삶고나서 바로 먹어도 좋고 샐러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활용 가능한 닭가슴살 요리들은 닭가슴살을 구운 스테이크와, 닭햄, 닭가슴살 샐러드, 닭계장이 있다. 이외에도 쌀국수에 닭가슴살을 넣거나 닭가슴살을 이용해 볶음밥으로 먹어도 된다.


연어의 다양한 효능

연어는 다른 생선들에 비해 비타민 A와 D가 가득해 식이요법을 할 때 모자란 영양을 채워준다. 다양한 영양분이 있지만 연어는 오메가 3가 많다. 이것은 체내 필요한 지방으로 세포막을 생기게 하고 세로간의 신호를 전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이런 이유로 꾸준히 연어를 먹게되면 고혈압과 더불어 뇌졸중, 심장병, 동맥경화 등 심혈관 관련 병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 아스크산틴을 함유한 연어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물론 살 빼는 데도 연어가 좋지만 잡티제거와 미백 등 좋은 피부를 가꾸게 하는 식품이다. 특히 다크서클을 없애는 데 좋다. 연어를 이용한 다이어트 도시락 메뉴는 연어회가 있고 훈제로 나온 연어 제품도 많다. 이외에 연어스테이스. 연어장, 연어덮밥으로도 먹을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