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싸게사는법] 최신 스마트폰 '부담없이' 사는 법 "더 이상의 호갱은 없다!"…'이것'이 중요

채지혁

| 2019-07-14 17:01:58

▲(출처=ⒸGettyImagesBank)

최근들어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고 있다. 얼마전에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의 성능들이 한 층 업그레이드 되어 고퀄리티 된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이에 삼성의 갤럭시나 애플의 아이폰 등 최신 핸드폰을 사고 싶거나 현재 이용하고 있는 핸드폰을 바꾸는 '기기변경'을 하려는 사람들이 적지 않게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최신 스마트폰 가격이 급증하면서 경제적인 부담 또한 가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스마트폰을 가격 부담없이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이에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선택약정 할인제도 활용'

현재 많은 소비자들은 휴대폰을 구매할 때 통신사의 단말기 지원금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보다 전체 요금을 25% 할인 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더욱 많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설령, 둘의 할인 금액 차이가 다소 큰 편은 아니지만 핸드폰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길 원한다면 선택약정할인 금액을 비교해보자.

스마트폰 싸게 사는 법, '36개월 약정 멀리해야'

휴대폰을 가격 부담 없이 구매하기 위해선 36개월 약정을 적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싸게 사는 방법으로 핸드폰 판매인들이 36개월 약정을 적극 권하는 경우가 가끔씩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계약하면 할부 이자가 많이 나올 뿐더러 중도 해지할 경우 큰 위약금을 물어줘야 한다.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요금제 잘 따져봐야'


각 회사에서 다양한 요금제가 날마다 출시되고 있다. 이 중 본인에게 적절한 핸드폰 요금제를 고르면 최신 스마트폰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지난 6개월간 데이터는 물론 문자, 전화 등 핸드폰 사용 패턴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체크하려면 요금납부고지서 또는 통신사 어플에 들어가 살펴볼 수 있고, 이동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도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