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큐브로 초기 아기 이유식 '끝' 어떻게 만들지? 보관기간도 주의해야
박지훈
| 2019-07-23 07:14:56
아기를 키우는 주부들 중에는 초기 아기의 이유식을 만들기 위해 채소나 고기 등을 큐브로 만들어 보관하는 경우가 많다.
아기를 돌보면서 동시에 칼로 채소와 고기를 손질하는 등의 요리를 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넣고 익히기만 하면 이유식이 완성되도록 큐브 형태로 만드는 것이다.
이유식 재료 중에서도 초기 아기 이유식으로 많이 활용되는 소고기 큐브 만드는 방법에 주부들의 관심이 높다.
소고기를 초기 아기 이유식에 넣으면 소고기의 풍부한 단백질과 철분 등의 무기질을 아기가 섭취할 수 있다.
소고기 큐브는 소고기를 큐브 모양으로 덩어리째 얼려 두는 방법과 소고기를 갈아서 큐브 모양으로 만들어 얼려 두는 방법이 있다.
소고기 큐브를 갈아서 만들려면 먼저 소고기 우둔살의 핏물을 15분 정도 살짝 빼는 것이 좋다. 이 과정이 번거롭다면 다짐육을 그대로 얼음곽에 담아 얼리면 된다.
하지만 한 번 삶아 소고기 큐브를 만들고 싶다면 소고기를 삶은 뒤 믹서에 잘게 갈아 얼음곽에 담아 보관하면 된다.
소고기 큐브가 덩어리인 경우 사용하기 전에 냉장실에서 해동한 뒤 찬물에 넣어 핏물을 적당히 빼고 사용해야 한다.
이렇게 얼린 소고기 큐브는 최대 2주간 보관이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