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색깔 온전히 담은 '인테리어 소품', 집들이 선물로도 딱! … "평범함은 지겨워"
배동건
| 2019-07-24 07:02:59
결혼비용을 무조건 줄이기 보다 정성이 필요한 부분에는 주저하지 않는 스몰 웨딩족이 최근 많아지고 있다. 일생을 같이 할 사람과 이루는 따뜻한 신혼집. 보통의 인테리어와 비교 했을때 신혼집 인테리어는 각별한 마음이 커 세심하게 신경쓰게 된다. 다만 대체로 많은 신혼부부는 신혼집 꾸미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시작할 때 무엇을, 어떤 식으로 꾸며야 할지 막막해하곤 한다. 마련한 신혼 가구에서 공간을 구하는 것도 고생스럽지만, 힘써 만든 공간을 새롭게 꾸미는 일 또한 힘겨울 것. 이에 달달한 신혼집 느낌을 보다 더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이 있다.
저렴한 인테리어 소품,
'조명'
조명으로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공간 안에 조명을 어떻게 두고, 무슨 조명을 쓰느냐에 따라 한 층 변화된 신혼집을 얻을 수 있을 것. 조명은 집 안을 무드있게 밝혀주면서 그림같은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대체로 직접조명 및 전체 조명의 도움을 받아 어두운 공간에서 광량을 확보하는 역할에 그쳤다면 요즘에는 여러 공간에서 포인트가 되는 간접 조명을 사용한 인테리어가 많이 사랑받고 있다. 매력적인 분위기로 바꾸는 것에 따뜻하고 편안한 빛으로 원하는 곳을 더 밝게 강조하는 부분조명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에 탁월하다. 이와 더불어, 취향에 맞는 디자인의 부분조명이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미세먼지 킬러, 공기정화 '식물'과 매력적인 '화분'
요근래 다시 극성스러워지는 미세먼지를 흡수하기 위해 '반려 식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반려 식물의 경우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가운데, 특히, 둘이 자주 머무는 공간에 반려 식물을 알맞게 배치해둔다면 집안에 자연이 가득 담긴 분위기까지 가질 수 있다. 이 밖에 매력적인 모양과 아름다운 색감의 화분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이용해둘만의 특별한 신혼집을 꾸릴 수 있다.
인기 인테리어 소품, 감각적인 '커플명화'
신혼집에 가면 신혼부부의 알콩달콩함을 직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이 들어간 '액자'일 것. 허전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스타일링한 액자로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고 침대 위 혹은 거실 선반 위에 올려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신혼부부 개성에 맞춰 감각적인 느낌을 내뿜고 싶다면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감의 화사한 추상화를 배치해보자. 다정한 커플이 등장하는 그림은 물론 신혼집에 어울릴만한 그림 작품들은 웨딩 사진과 비교했을 때 세련된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