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갱 탈출 시작!" 최신 스마트폰 '부담없이' 사는 법…'선택약정 할인제도' 추천
김지온
| 2019-07-28 17:03:32
반복되는 일상 속 빠질 수 없는 매우 중요한 기기, '스마트폰'. 얼마전에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의 성능들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면서 여러가지 성능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애플회사의 아이폰을 비롯해 삼선전자의 갤럭시, LG전자의 G시리즈 등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싶거나 사용 중인 스마트폰을 기기변경 하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났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최신 스마트폰 가격이 치솟으면서 금전적인 부담 또한 늘고 있다. 그렇다면 최신 휴대폰을 비교적 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에 따끈따끈한 최신 스마트폰, 누구보다 싸게 구입하는 법을 꼼꼼히 알아보자.
스마트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선택약정할인제도 활용해야'
대부분의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할 때 단말기 지원금으로 할인해서 구입하고 있다. 하지만 이보다 전체 요금을 25% 할인 해주는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많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설령 단말기지원금과 할인 금액차이는 많이 나지 않지만 작은 차이라도 할인을 더 받길 원한다면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비교적 유리하다.
합리적인 스마트폰 구매 TIP, '36개월 약정 피해야'
스마트폰을 금전적 부담없이 사고 싶다면 36개월 약정은 그다지 좋은 방법이 아니다. 갤럭시 혹은 아이폰 싸게 사는 법 중 계약 기간을 36개월로 권하는 판매자들이 때때로 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약정 기간을 36개월로 계약하면 많은 할부 이자를 내야 될 뿐더러 휴대폰을 중도 해지할 경우 상당한 위약금이 발생된다.
스마트폰 알뜰하게 사는 방법, '핸드폰 요금제 고려'
다양한 요금제가 잇따라 출시되는 가운데, 자신에게 딱 맞는 적절한 요금제를 찾으면 최신 스마트폰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마련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근 6개월 동안 전화, 문자, 데이터 등 본인의 핸드폰 사용 패턴을 충분히 이해하고 확실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고지서나 앱으로 조회해 살펴보거나,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문의하는 방법도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