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청장직 인수위, 마음건강 정책 특강 개최

정재진 기자 / 2026-06-22 08:24:59

[HBN뉴스 = 정재진 기자] 민선 9기 마포구청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19일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마음건강 정책 특강’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마포구민의 마음건강 증진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 당선인과 인수위원회 위원, 자문위원, 인수지원단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김현수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강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마포구청장직 인수위]

강연은 인수위원회 자문위원인 김현수 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맡았다. 김 교수는 ‘마음부터 살피는 마포구-수도 서울에서 마음이 가장 행복한 도시가 되기 위한 준비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의했다.

김 교수는 강연에서 마포구민의 마음건강 상태와 국내외 도시 정책 사례를 설명했다. 특히 의료적 접근을 넘어 지역사회 자원 연계와 사각지대 발굴을 포함한 ‘사회적 처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자살률이 낮은 도시의 사례를 언급하며 공원 등 녹지 공간과 체육시설 인프라가 마음건강 증진과 관련이 있다고 설명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