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 1위

정동환 기자 / 2024-07-25 09:31:23

[하비엔뉴스 = 정동환 기자] 빅데이터 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 1위에 하나투어가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전문위원단의 자문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K-브랜드지수 여행사 부문 톱10.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이번 여행사 부문은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6월 한 달간의 온라인 빅데이터 470만7594건을 분석해 산출됐다.

 

그 결과 하나투어가 1위에 올랐고, 이어 마이리얼트립(2위), 모두투어(3위), 노랑풍선(4위), 여행이지(5위), 인터파크투어(6위), 롯데관광개발(7위), 참좋은여행(8위), 한진관광(9위), 여행박사(10위)가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거대 글로벌 기업에 맞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하나투어는 플랫폼 채널 강화와 AI기술 접목을 토대로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순위별 통계표. [자료=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미디어·소셜·커뮤니티·활성화·긍정·부정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되고,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반영되지 않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