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정동환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 1위에 원할머니보쌈이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 |
‘K-브랜드 톱7’ 이미지 |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특정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원할머니보쌈이 1위를 수성했으며, 2위 마왕족발, 3위 가장맛있는족발, 4위 귀한족발, 5위 장충동왕족발, 6위 족발야시장, 7위 구구족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2025년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6099만 5422건을 대상으로 조사됐으며,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