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발표...‘1위 OK저축은행 vs 2위 웰컴저축은행’

정동환 기자 / 2024-09-12 10:39:27

[하비엔뉴스 = 정동환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1위에 OK저축은행이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으로,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통해 진행된다.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 톱10. [자료=아시아브랜드연구소]

 

이번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은 지난해 기준 국내 저축은행 매출 상위 2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8월1~31일 온라인 빅데이터 128만313건을 분석해 산출됐다.

 

그 결과 OK저축은행이 1위를 차지했고, 웰컴저축은행(2위), SBI저축은행(3위), 페퍼저축은행(4위), 애큐온저축은행(5위), 상상인저축은행(6위), 신한저축은행(7위), 한국투자저축은행(8위), 예가람저축은행(9위), KB저축은행(10위)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순위별 통계표. [자료=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지난 7월 ‘K-브랜드지수’ 저축은행 부문에서 최정상에 등극한 OK저축은행이 이번 조사에서도 1위를 수성했다”며 “OK저축은행은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오너십을 바탕으로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켜내고 있고, 최근에는 MZ세대 고객층 타깃의 효과적 마케팅으로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트렌드·미디어·소셜·커뮤니티·활성화·긍정·부정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되고,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반영되지 않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