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아카데미, 미래 인재와 직접 소통할 '대학생 서포터즈 1기' 출범

이동훈 기자 / 2025-09-26 10:06:57
3개월간 MZ세대 시각으로 AI 교육 콘텐츠 제작

[HBN뉴스 = 이동훈 기자] 한컴그룹의 교육 전문 계열사 한컴아카데미가 미래 인재들과 소통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한컴아카데미 서포터즈 1기’를 공식 출범했다.


한컴아카데미는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3개월간의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는 수도권 소재 대학생 24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MZ세대의 창의적인 시각으로 한컴아카데미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알리는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게 된다. 


이번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한컴아카데미가 보유한 두 가지 핵심 교육 사업의 가치를 융합하고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컴아카데미는 그동안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AI, 임베디드 등 심도 있는 전문가 과정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교육과,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위해 폭넓은 IT 실무 역량을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 서비스를 토대로 성장해왔다. LMS는 온라인에서 강의 수강부터 과제 제출, 학습 관리까지 모든 교육 활동이 이뤄지는 ‘온라인 강의실’과 같은 플랫폼이다.

서포터즈 1기는 주로 온라인 LMS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실제 사용자의 눈높이에서 강의 후기, 학습 팁, 관련 산업 트렌드 등 다양한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를 통해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잠재적인 미래 AI 전문가들에게 한컴아카데미의 교육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컴아카데미는 서포터즈에게 단순 홍보 활동을 넘어,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참여 학생 전원에게는 ‘디지털 마케팅’ 실무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한컴아카데미의 다양한 유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원한다. 활동이 끝나면 공식 수료증을 수여하고, 제작된 콘텐츠는 개인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컴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는 미래 AI 시대를 이끌어갈 청년 인재들과 한컴아카데미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서포터즈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더 많은 예비 전문가들에게 다가가는 한편, 이들이 미래 IT 리더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