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정동환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4년도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의 각 부문별 수상 기업 선정 절차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를 맞는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기존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을 확대해 K-브랜드지수를 활용한 빅데이터 합산 수치를 바탕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 |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
올해 새롭게 개편되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Trend·Media·Social·Positive·Negative·TA·Community)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특히 K-브랜드지수 자문위원단의 심사과정 가운데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공신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대중적 신뢰도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의 취지에 맞춰 각 부문별 국내 최고 기업을 엄격히 선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메가경제신문, 소셜밸류, 하비엔뉴스, SWTV, 파이낸셜리뷰, 메디컬투데이, 시사브리핑, 문화저널21, 한국건설경제, 데일리매거진 등의 언론사가 함께 참여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