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노이슬 기자] 초동 23만장을 돌파하며 무서운 대세로 떠오른 에이티즈(ATEEZ)가 1위 수상 2관왕과 함께 새 앨범 초동 23만장을 돌파하며 겹경사를 맞이했다.
어제(5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한 에이티즈는 열정 넘치는 컴백 무대를 선사했다. 이어 쟁쟁한 후보들과 나란히 한 가운데 활동곡 ‘인셉션(Inception)’으로 영광스러운 1위를 차지하며 연속 2관왕을 달성했다.
앞서 에이티즈는 지난 달 29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제로 : 피버 파트1(ZERO :FEVER part.1)’를 발매했다. 발매 전부터 선주문 25만장을 돌파하며 ‘글로벌 대세 아이돌’ 위엄을 입증했다.
그 결과 발매 후 단 27시간 만에 20만장이라는 앨범판매량과 뮤직비디오 공개 23시간 만에 조회수 천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미국 포브스(Fobes)에서도 주목 받았다.
특히 초동(발매일로부터 일주일간) 기간동안 23만장(7월 29일~8월 4일 집계, 한터차트 기준)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한터차트에서는 “이 앨범은 2020년 발매된 남성그룹 앨범 가운데 초동 판매량 8위에 올랐으며, 에이티즈는 남성그룹 아티스트 가운데 일곱 번째로 초동 판매량에서 20만 장 이상을 기록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이번 앨범의 초동 기록은 에이티즈의 자체 기록을 경신한 것일뿐만 아니라 371%의 성장을 보여준 것이기도 하다. 약 반년 만의 짧은 시간 안에 무서운 성장력을 보여준 에이티즈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늘 오후 6시에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한다.
사진=MBC M ‘쇼! 챔피언’ 방송캡처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