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덴탈 업계 최초 국제표준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인증

홍세기 기자 / 2025-01-09 10:45:45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BSI(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받았다.

 

ISO 37301은 합법적이고 윤리적인 기업 운영을 위한 준법경영시스템의 수립과 개발, 실행, 평가, 유지, 개선에 대한 요구사항을 정의한 국제표준이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9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국내 덴탈 업계에서 ISO 37301 인증을 받은 기업은 오스템임플란트가 처음이다. 이는 회사 및 임직원의 규정 준수 의무와 책임을 분명히 하는 동시에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엄격한 법규 준수 체계를 갖췄음을 인정받은 것이다.


실제로 오스템임플란트는 그간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고도의 윤리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 준법지원인 제도를 시행해 법적 의무를 준수하는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사업 분야 전반에 걸쳐 관련 법·규정의 준법점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또 사내·외에 다양한 경로의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수시로 내부감사를 진행하는 한편 임직원 대상의 윤리의식 함양 교육 및 준법경영 교육을 실시하는 등 준법경영 조직문화를 조성해 왔다.

특히 공정거래, 반부패, 제조물책임,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인사노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준법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스템(CMS)을 구축한 점도 주효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적극적인 ESG경영 의지와 함께 국제 기준의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이 ISO 37301 인증으로 널리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준법경영을 강화해 대내외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쌓아가겠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