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이수현, 디즈니 러브콜 받고 '뮬란' OST 국내 공식 커버한다

노이슬 / 2020-08-19 10:45:52

[하비엔=노이슬 기자] AKMU 이수현이 뮬란’ 영화에 감동을 더할 OST ‘Reflection’을 가창한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발탁됐다.


지난 14일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의 보이스 실루엣을 공개하며 폭발적인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영화 뮬란이 드디어 오늘(19일), 보이스 실루엣의 주인공을 공식 발표했다. 

 

 

뮬란은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되어, 역경과 고난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엔드크레딧 송 3곡 중 하나인 ‘Reflection’은 1998년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에서 가장 사랑받은 노래 중 하나로, 22년만에 실사화 된 영화 뮬란에서도 웅장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삽입, 영화 팬들의 향수를 자아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2년 전 ‘Reflection(Pop ver.)’을 부른 팝 가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다시 한번 가창에 나설 것을 예고해 화제를 모으며 국내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더욱 고조시킨 바 있다. 그리고 마침내 공개된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는 바로 독보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소유한 보컬리스트 AKMU 이수현으로, 이번 국내 공식 커버송 참여는 그녀가 디즈니의 러브콜에 응하며 성사됐다.

AKMU 이수현은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점점 더 성숙해지는 음악성으로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믿고 듣는 가수로 자리매김한 그녀는 이번 뮬란 속 뮬란의 주제곡인 ‘Reflection’을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매력적인 음색으로 소화할 예정이다. 

 

‘Reflection’은 세상이 원하는 틀에 맞추지 않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고 싶은 ‘뮬란’의 감정을 담은 곡으로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킨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수현은 올해 인기리에 JTBC에서 방영된 비긴어게인 코리아에서 뮬란의 OST ‘Reflection’을 비롯, 알라딘의 ‘Speechless’와 겨울왕국2’ ‘Into the Unknown’를 불러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수현은 “제가 드디어 디즈니의 러브콜을 받게 되었다”면서 ‘성덕’이 되었음을 알려 눈길을 끈다. AKMU 이수현은 이어 “디즈니의 팬으로서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곡에 참여하게 돼 정말 기쁘다. 영화 뮬란과 제가 부른 한국어 버전의 ‘Reflection’ 많이 사랑해달라”고 덧붙이며 가창 소감을 전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