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인천대·웹케시와 창업기업 성장 지원 업무협약

김성욱 / 2024-11-22 11:24:11

[하비엔뉴스 = 김성욱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 웹케시와 ‘IBK경리나라를 통한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입주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인천대 창업지원단 입주기업에 ▲IBK경리나라 서비스 이용수수료 1년간 무료 지원 ▲세무·회계 교육 및 창업기업 지원책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21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과 채진석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장, 강원주 웹케시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인천대 창업지원단은 글로벌 혁신벤처·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총 104개 기업이 입주해 있고, 해마다 약 50개 창업기업이 졸업 후 새로 입주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입주기업의 창업 초기 금융 부담을 줄이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천대와 웹케시는 입주기업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임문택 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대 창업지원단 입주기업이 IBK의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을 위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적극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