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임직원 전용 상품인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은 ▲파킹통장 기능 ▲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혜택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10월 선보여 중소기업 임직원의 자산형성을 돕는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과 함께 중소기업 임직원을 위한 패키지 상품으로 주목된다.
![]() |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임직원 전용 상품인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을 출시한다. [사진=IBK기업은행] |
전월에 50만원 이상 급여를 이체한 실적이 있으면 당월 잔액 300만원까지 연 3%의 금리로 매월 이자를 지급하며 수수료 면제와 함께 환율 우대혜택도 제공된다.
수수료 면제혜택은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당행 자동화기기(ATM·CD) 타행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화기기(ATM·CD) 출금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등이다.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면제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환율 관련해서는 주요 외국통화(USD·JPY·EUR) 환전 및 해외 송금시 환율 80%를 우대혜택을 적용한다. 또 이 상품에 가입한 중소기업 임직원에게는 어학·자격증·요리 등 다양한 학습과정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IBK사이버문화센터’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1인 1계좌로 i-ONE Bank 개인과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은 이번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상품 가입 고객 가운데 추첨해 1000명에게 이디야 아메리카노(1000명)와 배달외식업체 요기요 쿠폰(100명)을 제공한다. 상품 가입 이후 IBK기업은행 계좌로 처음 급여를 이체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디야 아메리카노 2잔(1000명)과 애플 에어팟 3세대(5명)를 증정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근로자를 우대하는 입출금식 통장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모두 다양한 금융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장기 근로자에 대한 추가 금리우대를 포함한 중소기업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우대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