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 본격화… 집에 있는 자녀 건강 관리는 어떻게?

박희연 기자 / 2020-04-20 12:27:04

 

지난 16일 전국 초·중·고등학교 일부 학년에 2차 온라인 개학이 진행되면서, 총 312만 명이 온라인 강의로 수업을 듣게 됐다. 

 

기존 개학 일정인 3월 2일 이후로 45일 만이며, 지난 1차 온라인 개학 이후로는 일주일만이다.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초등학교 1~3학년의 온라인 개학은 이달 20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개학은 접속 장애 및 서버 폭주 등의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지만, 당장 코로나19의 여파로 오프라인 개학을 진행하기 이른 상태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통한다. 하지만 온라인 개학 후 진행하는 모든 수업은 원격으로 이뤄져, 종일 컴퓨터나 태블릿 앞에 앉아 수업을 들을 수밖에 없다. 이에, 학부모들은 집에서 해줄 수 있는 건강 관리법에도 주목하는 분위기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건강 관리 중 가장 우선이 돼야 할 부분은 ‘영양 관리’다. 

 

특히 성장기를 겪고 있는 10대 자녀라면 성장기 필수 영양소인 칼슘, 아연, 비타민D 등을 세세하게 챙겨 매일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자녀를 위해 매일 세 번의 끼니 모두 영양 식단으로만 구성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또한, 맞벌이 가구에서도 식사로 영양을 관리하기보다는 더 간편하면서 확실하게 영양을 챙겨 줄 방법에 관심이 높다.

최근에는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롱키원 골드'와 같은 보조식품이 각광 받고 있다. 롱키원 골드의 경우 성장기 필수 영양소인 칼슘, 아연, 비타민D를 포함해, 엽산, 미네랄, 유산균, 클로렐라 등 29가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어린이 성장발육 건강식품이다. 


알약, 가루약을 싫어하는 아이도 간편하게 씹어 먹을 수 있는 츄어블 타입으로, 블루베리 맛을 가미해 기호성까지 확보했다. 아침과 저녁에 한 알씩 총 2회 섭취만으로 아이 건강 관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부모들 사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현재 상담을 통해 구매하는 선착순 500명의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 중이며, 추가로 제품을 더 증정하는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롱키원 골드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