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구독형 뉴스레터 ‘어킵(a;keep)’ 론칭

송현섭 / 2023-03-31 12:52:15
목요일 아침을 설레게 만드는 디지털 프로틴 컨셉

[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삼성화재는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독형 뉴스레터 ‘어킵(a;keep)’을 제공해 남다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3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 어킵은 금융업계에서는 다소 생소한 뉴스레터 형식으로 제공되는데 보험 관련 이야기가 아닌 일상생활에 팁이 될 실용적인 정보로 구성돼있다.
 

 삼성화재가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독형 뉴스레터 ‘어킵(a;keep)’을 제공해 남다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삼성화재 어킵 메인 이미지 [사진=삼성화재]

 

간단한 생활정보를 꾸준히 전달해 구독자들의 일상이 한 차원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 역시 매력적이다. 어킵은 ‘어떻게든 킵고잉(Keep Going)’의 줄임말로 콘텐츠를 통해 일상을 살아갈 힘을 길러준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삼성화재 어킵은 단순히 보고 나면 잊혀지는 콘텐츠가 아닌 일상 속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지혜를 전하고 있다. 매일 실천할 수 있는 하체운동 루틴이나 분리수거로 재테크하는 법, 전세만료 100일 전 시뮬레이션, 해외여행 도착해서 바로 해야 할 일 등이 눈길을 끈다.

유용한 실생활 정보를 10분이면 알 수 있도록 간결하게 구성했다는 점도 돋보인다. 단순히 보험을 판매하는 회사를 넘어 고객의 모든 일상을 지키는 초연결 생활금융 기술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이번 뉴스레터를 준비했다는 것이 삼성화재 관계자의 설명이다.

‘보험에서 일상을 지키는 기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확장하고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려는 노력이 엿보인다. 어킵은 삼성화재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구독할 수 있는데 어킵 공식 홈페이지나 주요 포털에 ‘삼성화재 어킵’을 검색해 나오는 웹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구독을 신청하면 매주 목요일 아침에 무료로 설레임이 가득한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단발성이 아닌 꾸준한 소통으로 고객과의 브랜드 유대감을 쌓아가고자 뉴스레터 ‘어킵’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