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의료진 대상 ‘GC ENDO Bridge Symposium’ 릴레이 웨비나

허인희 기자 / 2026-02-20 13:31:41

[HBN뉴스 = 허인희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오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자사의 의약 정보 사이트인 GC Connect를 통해 ‘내분비 5대 핵심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의 실제 진료 현장 및 임상적 해법’을 주제로 릴레이 웨비나(Web+Seminar)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미지=GC녹십자

 

이번 웨비나에서는 총 10명의 내분비 내과 전문 개원의를 초청해 1차 의료기관 진료 현장에 최적화된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의 첫 강의는 2월 25일 윤당내과 윤태승 연자의 ‘2025 대한당뇨병학회(KDA) 진료지침 및 미국당뇨병학회(ADA) 가이드라인 기반 당뇨병 최신 지견’이라는 주제로 시작한다.

 

첫 강의를 시작으로 갑상선 질환 관리, 비만 약물 치료 전략, 골대사(골다공증), 대사증후군(CKM 신드롬) 등 내분비 5대 핵심 질환 학술 정보를 총정리하는 주제로 웨비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진료 현장의 특성을 잘 이해하는 동료 개원의를 연자로 섭외해 의료기관에서 환자 진료 시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한 임상적 해법을 제시한다는 점이 특징이며, 시의성 있는 학술 주제를 선택해 의료계 최신 이슈를 선제적으로 반영했다.

 

웨비나는 2월 25일부터 매주 오후 1시에 진행되며, GC녹십자의 의약 정보 사이트인 GC Connect에서 시청할 수 있다. 참가에는 GC Connect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이 필요하며, 사이트 내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