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소액 단기납입을 선호하는 금융 소비 트렌드에 맞춰 초단기 상품 ‘하나 타이밍 적금’을 리뉴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4월7일 첫선을 보이는 하나 타이밍 적금은 1개월 초단기 만기로 디지털화 가속 등 금융 거래환경의 변화와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하나원큐 앱’에서 가입할 수 있고 10원부터 5000원까지 고객이 설정한 금액을 게임을 하듯 타이밍 적금 전용입금 버튼을 터치해 적립하고 터치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 |
하나은행이 소액 단기납입을 선호하는 금융 소비 트렌드에 맞춰 초단기 상품 ‘하나 타이밍 적금’을 리뉴얼 출시한다. [사진=하나은행] |
하나은행은 MZ세대의 금융 트렌드에 맞춰 게임 UI를 접목해 직접 버튼 이미지와 문구를 개성적으로 설정·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스마트폰을 적금전용 위젯으로 꾸미고 위젯을 누르면 입금 버튼까지 바로 터치하면서 재미있게 저축하는 습관을 기를 수도 있다.
가입액은 1000원 이상 50만원 이하인데 타이밍 버튼 입금한도 최대 15만원을 포함한 월 최대 납입한도는 65만원으로 정해졌다. 만기는 1개월부터 6개월까지로 기본금리 연 2.95%에 우대금리 최대 1.0%P를 더하면 최대 연 3.95%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타이밍 버튼 입금 우대 최대 0.8%(만기 전날까지 누적입금 40회 이상) ▲자동이체 등록 0.1% ▲친구추천 또는 재예치 우대 0.1% 등이며 최대 5회까지 재예치도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이번 상품 리뉴얼을 기념해 고객의 활기찬 일상 변화를 응원하기 위해 ‘신나게 놀아∼봄, It’s 타이밍’ 이벤트를 오는 5월말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하나 타이밍 적금·하나의 정기예금·주택청약종합저축을 하나원큐에서 새로 가입하면 ▲여행 지원금 300만 하나머니(1명) ▲야놀자 모바일 상품권 5만원(200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원(200명) ▲배달의 민족 모바일 상품권 5만원(2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 하나원큐에서 하나 타이밍 적금을 가입한 3만명에게 매일 추첨해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4월11일 저녁 6시30분 하나원큐 앱 ‘LIVE 하나’에서 하나 타이밍 적금 판매행사도 진행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