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비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인증서 ‘KB국민인증서 Lite’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인증서 Lite는 기존 은행인증서와 달리 KB국민은행 계좌나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신분증 촬영절차 없이 휴대폰 본인확인과 계좌 인증, 2가지 신원확인만으로 10초만에 발급 가능하며 3년의 유효기간으로 갱신에 대한 번거로움도 줄였다.
![]() |
KB국민은행이 비금융 플랫폼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인증서 ‘KB국민인증서 Lite’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인증서 Lite는 공공·통신·의료를 포함한 주요 생활분야 전반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 8월 선보인 디지털 지갑 형태 생활밀착형 플랫폼 ‘KB Wallet’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 내달 오픈하는 ‘KB부동산’을 포함해 앞으로 리브모바일과 전자문서, KB증권 등 KB계열사 앱으로도 사용처 범위가 전차 확대된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주민등록등본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전자증명서’ 서비스에도 KB국민인증서 Lite를 탑재해 고객의 편리성을 높일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넘버원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고객이 생활 전반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