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IBK기업은행 행장, 중소기업 현장간담회 개최

송현섭 / 2023-03-28 14:42:31
중소기업 대표 20인 초청·의견 들으며 현장소통 강화

[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김성태 IBK기업은행 행장이 28일 경기도 안산시 안산상공회의소에서 현장소통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대표 20인을 초청해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앞서 김성태 행장은 도금업체 한국에이엠에프를 방문해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장정훈 한국에이엠에프 대표는 “경기 침체로 인해 제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IBK기업은행에서 위기 극복을 위한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 행장이 28일 경기도 안산시 도금업체 한국에이엠에프를 방문해 회사 직원에게 제조 공정과 관련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행사에 초청된 중소기업 대표들은 곧이어 진행된 현장 간담회에서 ▲수출 부진 ▲반도체 수요 감소 ▲전통 제조업 기술 혁신 ▲창업기업 지원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 행장은 “대한민국 제조업의 기반이자 실물경기의 바로미터인 안산·시흥지역에서 중소기업 대표들과 첫 현장 간담회를 진행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언급했다.

특히 김 행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발맞춰 중소기업의 미래대응에 필요한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 행장은 간담회를 마친 뒤 안산·시흥지역 영업점을 찾아 직원들을 격려했고 피혁 제조업체인 해성아이다를 방문해 해당 업종에 대한 최근 동향 등을 청취했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복합위기 대응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마련해 올해 18조6000억원의 자금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 중소기업 금융비용 경감을 위해 3년간 8500억원에 이르는 금리 감면 등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