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조정현 기자] ‘부산 연산동 동원로얄듀크’는 아파트 조합원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정·교통·교육·문화 등의 인프라를 갖춘 부산 연산동 일원에 조성되는 ‘동원로얄듀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517세대 규모로, 전 세대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 |
▲ 동원로얄듀크 투시도. [사진=동원개발] |
특히 각 타입별 혁신적인 설계를 통한 차별화된 공간 배치와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시스템 에어컨, 인덕션, 오븐, 공기순환기 등 풀옵션은 물론 신개념 AI시스템 적용으로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는 것이 동원개발 측의 설명이다.
또 인근에 온천천, 수영강, 광안리, 배산, 금련산 등이 자리한 ‘동원로얄듀크’는 단지 내에 어린이 물놀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 학군으로는 연천초와 연산중, 연천중, 경성대학교 등이 있고, 부산연산도서관과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이외 신세계·롯데백화점,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교통 여건도 편리하다. 원동IC, 광안리, 센텀시티가 15분 거리에 있고, 부산 연제구와 남·수영구를 잇는 황령3터널이 개통될 예정이다.
동원로얄듀크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지난 2020년 개정된 7·24 주택법 시행에 따라 법적으로 안정성을 담보받을 수 있게 됐다”며 “무주택자와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자만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 시 청약통장은 필요 없다”고 말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