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이길주 기자] 일동제약그룹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중국 건강 기능 식품 박람회 ‘HNC 2023’에 참가해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기술력 등을 홍보했다고 22일 밝혔다.
HNC 2023은 건강 식품, 보조 식품, 자연 약초, 기능성 원료 등 건강 관리 분야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 및 소재 등을 출품하는 국제 전시회로 올해 행사는 중국 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개최됐다.
![]() |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중국 건기식 박람회에 참가해 제품을 고객들에게 설명하고 있다.[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관 연합 기업으로 참가해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비롯한 기능성 소재, 4중 코팅 공법 등의 원천 기술, 전용 설비 및 관련 인프라 등을 소개했다.
회사 측은 특히 미국 자체 검증 GRAS 원료, 캐나다 보건부 NHP 등록 원료, 할랄 및 코셔 인증 원료 등 자사가 보유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가 다수의 참가 기업 및 관계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중국을 비롯한 인접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파트너사 발굴 및 거래선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차별화된 원료와 소재, 현지 맞춤 전략 등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 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2016년 설립된 일동홀딩스 계열 건강 기능 식품 전문 회사이다.
독자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를 비롯한 다수의 기능성 소재, 안정성을 높이는 4중 코팅 특허 공법 등을 앞세워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