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디지털 펀드 플랫폼 ‘펀샵(Fun# : Fund Shop)’을 통해 다양한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펀샵(Fun#)은 쉽고 재미있는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은행에서 지난해 10월 오픈한 디지털 펀드 플랫폼이다. 펀드상품 가입과 전반적인 투자여정에 따라 재미있는 요소를 더해 차별화된 혁신 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
▲ 하나은행이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디지털 펀드 플랫폼 ‘펀샵(Fun# : Fund Shop)’에서 다채로운 연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 |
이번 이벤트는 ‘아낌없이 주는 펀샵, Fun# AWARD’와 ‘어서와 2023! Fun#에서 준비했어’ 2가지로 진행된다. 우선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 ‘아낌없이 주는 펀샵, Fun# AWARD’는 펀샵과 연관된 퀴즈를 제시해 참여자 20만명에게 300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또 이들 참여자 가운데 150명을 추첨해 연말 분위기를 돋울 수 있도록 케이크나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내년 1월까지 진행되는 ‘어서와 2023! Fun#에서 준비했어’는 하나은행 전문가들이 선정한 ‘이 달의 펀드’에 10만원 이상 가입하고 1년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2023명(선착순)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쿠폰을 제공한다. 또 당첨된 고객 가운데 118명에게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펀드 가입 쿠폰을 증정한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펀샵(Fun#)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웹툰형식 펀드 가이드와 보유 펀드를 진단하는 펀드 나침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접근성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와 새 투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금융 체험형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을 출시하고 목적기반 투자 제안서비스인 ‘버킷리스트’를 시행하고 있다. 또 AI(인공지능) 자산관리 서비스 ‘하이로보’를 도입하는 등 디지털 자산관리 분야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