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에서 2023년 하반기 육성대상 혁신창업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 기업으로 ▲서면평가 ▲현장실사 ▲대면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IBK기업은행은 혁신성과 시장성·사업성 등을 갖춘 총 80여개사를 최종 선발하는데 선발 기업에게는 IBK금융그룹의 금융지원이 이뤄진다.
![]() |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에서 오는 5월2일까지 2023년 하반기 육성대상 혁신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사진=IBK기업은행] |
또 1:1 전담 멘토링은 물론 IR과 데모데이, IBK기업은행 거래 중소·중견기업과 함께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사무공간 등 사업 고도화·투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받는다.
지원대상 기업 모집 기간은 오는 5월2일 오후 2시까지로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을 받는다. 최종 선발기업은 오는 6월 중순 발표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창공을 발판 삼아 시너지를 창출하려는 혁신창업기업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신성장산업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IBK기업은행은 ‘IBK창공 투자 활성화를 위한 투자자 네트워킹’ 행사를 열어 50여개사의 투자자문역을 위촉해 원활하고 신속한 투자 유치를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한 바 있다.
또 IBK창공 전담 투자전문 인력을 구성하고 육성·졸업기업 투자를 위한 전용펀드 조성과 전용대출상품 출시를 포함한 투자단계별 금융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