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마마무 화사 캐릭터 공연 ‘ON THE K : 쉘터’ 공개

노유정 / 2023-03-14 17:52:24
배틀그라운드와 화사 캐릭터 컬래버 영상 제작
17일 오후 12시,‘KOCCA MUSIC’유튜브 채널서 공개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KOCCA)은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 KOCCA뮤직스튜디오의 기획공연 ‘ON THE K : 쉘터’를 통해 음악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7일 오후 12시에 공개되는 ON THE K : 쉘터는 국내 슈팅게임의 성공작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기획공연 ‘ON THE K : 쉘터’를 통해 차세대 음악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이번 공연에는 가수 화사의 캐릭터가 출연해 히트곡 ‘마리아’를 부르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위니’가 화사의 마리아에 맞춰 커버 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기획공연은 모션캡쳐 기술을 활용해 가상공간의 생생한 무대를 표현했고, 수 많은 게임 개발에 사용된 언리얼엔진 기술로 2.34대1 비율의 몰입감 넘치는 시네마틱 영상을 완성했다”며 “ON THE K : 쉘터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음악채널 ‘KOCCA MUSIC’의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ON THE K : 쉘터를 끝으로 KOCCA뮤직스튜디오 시즌2의 기획공연을 마무리 짓고, 올 하반기 시청자와의 ‘소통’을 주제로 새롭게 돌아올 예정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