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의 게시판에는 2019년도 제 22회 주택관리사 시험 후기 및 합격 수기가 1600건을 돌파했다. 누적조회수는 600만회를 넘어서면서 업계 내 격차를 여실히 드러냈다.
2019년 제 22회 주택관리사 시험은 마지막 절대평가 시험으로 많은 수험생이 몰렸다. 절대평가는 정해진 합격 커트라인 60점을 넘으면 합격이었으나, 올해부터는 상대평가로 주택관리사 시험제도가 전환되면서 남들보다 1점이라도 더 받아야 합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지난 22회 주택관리사 시험에 합격한 합격생들은 더욱 의미가 크다. 에듀윌 합격 수기 중 한 합격생은 “육체적 노동이라고는 해본 적 없이 30년동안 사무직으로 근무했는데, 몇 년 후 은퇴해야 할 생각에 주택관리사를 도전하게 되었다”라며, “몇 군데 인강과 학원을 찾아 정보를 모은 결과 무한 반복 수강이 가능한 에듀윌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중도에 그만 둘 뻔한 시기가 있었지만 바쁜 교수님들이 틈틈이 마음자세, 학습방법 등을 지도하면서 꾸준히 격려해준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라며, “후배 수험생들도 에듀윌 교수님을 끝까지 믿고 따라만 간다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습니다”라고 후배 수험생을 응원했다.
보다 많은 주택관리사 수험생의 생생한 합격 수기 및 시험 후기가 궁금하다면 에듀윌 주택관리사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