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여운 열매가 특징인 비타민열매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처음 들어본 이름일수도 있겠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이미 신체 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또 우주비행사들이 우주에 갈때 피부에 방사선이 닿을까봐 산자나무의 열매를 피부에 발라주곤 했다. 또 토양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고 자연 환경을 개선하려고 심기도 한다. 다이어트에 좋은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비타민열매가루 효능은?
자양강장제로 쓰이는 비타민열매는 비타민E와 비타민C 등의 비타민이 들어 있다고 한다. 특히 비타민C가 레몬보다 15배 많은 것으로 유명해져 주목받았다. 더불어 비타민E도 토마토와 비교해서 2.4배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라서 비타민열매를 먹게 되면 체지방을 없앨 수 있다. 어떤 건강 프로그램은 비타민열매가루를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선택했다. 내장지방으로 고생하던 사람이 비타민열매를 섭취했더니 내장지방이 빠지기도 했다. 또한 산자나무 열매에는 아미노산, 오메가7 등 우리 몸에 활력을 주는 200개가 넘는 영양소가 들어있다고 한다.
비타민열매 어떻게 먹을까?
비타민열매는 생과로 먹을수도 있지만 말려서 가루로 빻기도 한다. 물 1리터에 비타민열매분말을 넣은 다음 저으면 비타민열매물이 만들어진다. 카페인이 함유돼 있지 않아 계속 마셔줘도 몸에 가는 부담이 없다. 1일 최대 8잔을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어떤 방송에서는 비타민열매가루로 만능장으로 활용해보였다. 비타민열매 만능장을 만드려면 양파·다진마늘, 고추장, 참기름, 참깨와 비타민열매가루가 필요하다. 우선 양파를 잘게 다지고 그릇에 담아준다. 고추장, 참기름, 다진마늘, 참깨를 각각 2작은술 넣는다. 이후 비타민열매분말 1작은술을 넣고 양파에서 물이 나오게 꾹꾹 누르면서 젓는다.
비타민열매 부작용 있을까?
비타민열매가루에 대한 부작용은 특별히 발견되지 않았다. 그러나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부작용을 호소하게 된다. 그러므로 섭취하기 전에 성분부터 확인해보자. 비타민열매를 먹으면 새콤한 맛이 난다. 신 맛은 산성 성분때문에 나게 되는데 위장의 통증을 유발한다. 그러므로 먹을 때 빈 속에 먹는 것은 피하자. 또한 과다섭취를 하면 위장장애를 비롯한 증상이 동반된다. 또 어린이와 임산부는 먹기 전 의사와 상담부터 해야한다. 비타민열매가루는 1일 먹는 양은 5스푼 정도 먹으면 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