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차나 휴가 등을 이용해 많은 사람들은 시간관리를 잘하면 해외여행도 가능하다. 다른나라로 가려면 우선 비행기를 타기 위해 공항을 찾는다. 공항이 한군데는 아니지만가장 많은 사람이 몰리는 곳은 인천공항임은 누구나 알 것이다. 이때문에 다양한 곳에서 인천국제공항을 간다. 기차나 버스, 자차 이용 등 기차나 버스, 자차 이용 등 인천공항 가는 방법은 많지만 편하게 가는 법은 인천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라고 할 수 있다. 이때문에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려면 출발전 시간표를 미리 숙지해야한다. 물론 출국 시 여권과 준비물, 비상약품도 중요하나, 리무진 버스의 시간표와 막차, 첫차, 배차 및 노선을 알아둬야 여행의 첫 시작인 공항에서 비행기를 여유롭게 탈 수 있고 여유롭게 면세점을 즐길 수 있다. 그렇다면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노선에 대해 소개할테니 즐거운 여행을 하도록 하자.
인천공항 버스시간표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우선 돈을 내야하는데,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는 교통카드, 승차권 둘다 된다. 인천국제공항으로 가려면 미리 버스 시간을 알아야 실수하지 않고 떠날 수 있다. 안산행 같은 경우 첫차는 새벽 4시 50분 막차는 20시 50분이다. 그리고 배차간격은 15분에서 50분이다. 또 남양주 같은 경우 8843, 8844번이 있으니 참고하자. 또 수원 공항 버스는 두 군데가 있는데 서수원 또는 동수원으로 구분된다. 배차 간격은 20분 이내며 막차시간은 오후 8시이다. 강릉같은 경우 오전 11시가 첫차 오후 4시가 막차로 비교적 짧게 운행한다. 배차 간격은 2~3시간이 걸린다. 이어 다른 나머지 지방의 리무진 버스 시간표는 인터넷에서 리무진 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보면 된다.
인천공항 리무진 예매, 인천공항 리무진 예매방법 TIP
인천공항 리무진 예매와 버스 승차권 발급하는 법은 공항 내 있는 버스 승차장 앞을 보면 무인 발권기가 있으니 거기서 발급받으면 된다. 이 외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예매방법으로 매표소 T1에서 또 1층에 있는 게이트 4번과, 21번 매표소 또 1층에 위치한 게이트 9번, 마지막으로 48번 매표소에도 구매 가능하다. 여기에 매표소의 운영시간은 새벽 6시부터 22시까지 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그리고 승차권 예매는 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다. 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승차권 요금은 수도권, 지방 다 다르다.
인천공항 주차장 이용방법과 인천공항 면세점 이용 팁
평소에도 사람은 많지만 특히 명절이나 휴가철에는 많은 인파로 출국길이 복잡하기 때문에 아침 또는 새벽 비행기를 타야 할 때 공항 노숙은 예상해야한다. 노숙을 하게 되면 불편할 수 밖에 없는데 이를 위해 자신이 떠나는 전 날 지하철이나 버스로 인천 주변을 돌아보는 것도 괜찮다. 자차를 가진 사람이라면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는데, 기간에 따라 주차 가능하다. 단기주차인지 장기주차인지 여부에 따라 주차요금이 책정되기 때문에 여행 스케쥴에 따라 예산을 맞춰야 한다. 또한 공항의 꽃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의 면세점 영업시간은 대개 오전 6시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면세 자진신고를 하게 되면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반면 미신고 시 가산세 부과의 가능성이 높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