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심코 자신을 볼 때 거울로 본 자기 혓바닥이 원래 자기 혀과 같지 않고 쩍쩍 갈라진 모양을 하고있다면 자신이 질병에 노출 됐을 수도 눈에 띈다. 또는 입 속이 침으로 인해 촉촉해야 하는데 자주 물을 마시지 않게되면 혓바닥이 마르거나 갈라지는 현상이 일어난다. 이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원인을 찾아야 한다. 본래의 건강한 혀는 분홍빛을 띄지만 색이 칙칙하거나 혓받닥이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자신의 건강을 의심해 봐야한다. 여기에 혀가 갈라지면 밥먹기도 어려워 의욕이 떨어지곤 한다. 그래서 혓 바닥 갈라짐, 혓바닥 색깔, 혓바닥 백태 등 여러가지 혀의 모양 등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나타난다. 이 중 혓바닥 백태는 입냄새 이유가 될 수 있는데, 그렇다면 혓바닥으로 알 수 있는 건강과 혓바닥 백태가 생기는 이유, 혀 백태 제거방법인 혀 클리너 사용법을 알아보고 혀 건강을 가꾸자.
혀가 갈라지는 이유?
혓바닥이 갈라지는 원인은 자기사진의 건강 또는 컨디션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데 보통 혀가 갈라지는 증상은 40대 이후 연령이 높아질 수록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혓바닥이 갈라지는 것이 없어지지 않으면 음식을 먹을때의 불편함과 자신의 건강도 한 번 돌아봐야 한다. 혀 갈라짐의 증세는 곰팡이나 세균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크다. 또는 구강건조증이나 구내염 증상, 비타민 결핍 증상으로 혀바닥이 갈라질 수 눈에 띈다. 이 혀갈라짐 때문에 많은이들이 구강 통증을 호소하곤 하는데 먼저 혀 가운데가 일자모양으로 갈라졌으면 소화기가 안 좋거나 척추가 안 좋을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혀 앞쪽이 갈라졌다면 심장이 안 좋을 수 있으며 혓바닥 가장자리가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근육이나 간 건강을 챙겨야 한다. 아니면 혀 전체가 갈라졌으면 이런 현상은 대부분 갱년기 이후 나타나서 몸에 열이 많으면 이런 증세가 나타난다.
혓바늘이 생기는 이유
혓바늘이 생기는 이유는 보통 수면부족, 스트레스, 피로누적이다. 또는 영양 부족이나 면역력, 호르몬 불균형 등이 원인일 수 일어난다. 또 혓바닥이 붓는 설염은 혀의 염증으로 인해 혀가 붓기도 한다. 이외에 아예 혀에 분비물이 나오거나, 혹이 잡힐 때도 일어난다. 이는 세균 감염이나, 올바르지 못한 약물 섭취 등에 의해 걸릴 수 나타난다. 하지만 치료하지 않고 쉽게 생각하고 넘겨버리면 최악의 결우 설암까지 갈 수 일어난다.
혀 건강 지키는 혀 클리너 사용법
마치 양치질을 잘 안 한 것으로 오해하게 만드는 혀 백태 이유는 근육이 긴장해서 생기기 때문에 그냥 깨끗이 닦으면 되겠지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그래서 백태를 잘 없애고 건강관리도 힘써서 청결하고 건강한 혀를 가꿔야한다. 혀 백태 원인은 구강 건조증, 입안 건조증 등이다. 이에 혀 백태 제거 팁은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클리너로 없앤다. 혀 클리너 사용법은 양치 후 혓바닥 안쪽부터 닦으면 끝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