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들어 수많은 유튜버들이 선보여지면서 눈이부신 화장법을 보여준다. 그러자 화장을 보편적으로 하는 여성들과 더불어 남성들 까지 다양한 메이크업 비법을 알고있다. 그렇지만 아무리 유명 유튜버의 화장법을 따라해도 어색하다고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문제는 집을 나설 땐 분명히 아름답게 메이크업을 한 것 같은데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메이크업이 무너져있다. 게다가 성인이 되지 않은 청소년들 역시 뛰어난 화장실력을 가지고 있는데 멋 모르고 화장을 하게되면 오히려 좋았던 피부가 나빠질 수 있다. 이에 메이크업 기술보다는 올바른 화장품 사용과 메이크업 순서를 잘 알아줘야 한다. 이에 완벽한 메이크업과 건강한 피루를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올바른 화장법과 더불어 각가지의 화장품 기능을 알아볼 수 있다.
기초가 중요하다...스킨케어 법
화려한 화장법도 좋지만 화장을 하게 될 피부가 먼저 튼튼해야 깔끔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색조화장을 하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은 윤기나는 피부로 가꾼 후 화장이 예쁘고 건강하게 먹기 위함이다. 건강한 피부를 지켜 줄 기초 화장품에는 세럼, 스킨, 에센스, 로션, 크림 등이 있다. 우선 스킨은 세안 후 피부를 정돈해주는 기능을 한다. 그러고나서 에센스 및 세럼, 앰플 등을 바르는데 에센스는 영양 성분이 농축된 제품으로 비슷한 개념으로는 세럼과 앰플 등이 있다. 이어 보습의 기능을 해주는 로션, 크림을 발라준다. 이때 로션은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줘 화장이 잘 먹게 해준다. 이어 크림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피부에 부여해 크림은 특히 밤에 자기 전 바르고 자면 피부 속 부터 윤광이 난다. 그래서 메이크업이 잘 먹는다. 마지막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데, 이는 메이크업 전 발라준다. 이렇게 선크림을 발라줘야 피부 노화와 기미 등을 예방한다.
베이스 화장법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다면 얼굴빛을 정돈해 줄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작해 보자. 먼저 본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메이크업베이스 및 프라이머를 선택해 피부와 피부톤을 정돈해 준다. 이는 붉은기, 다크써클 등이 있는 피부를 정돈을 해주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기미나 주근깨, 여드름 흉터가 있다면 원하는 부위에 컨실러를 발라준다. 그 다음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되는데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 주는데 이때 손이나 브러쉬, 퍼프 등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 등을 발라서 어색하게 화장이 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파운데이션을 발랐다면 파우더를 이용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고정해주면 된다. 디 다음 볼터치, 쉐딩, 하이라이터 등을 사용해 뚜렷한 화장을 원할 때 하면된다.
눈과 입술 메이크업 Tip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쳤다면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일단 눈썹화장을 하는데, 아이브로우를 통해 자연스럽게 눈썹을 그려주면 된다. 그 후 마스카라, 아이섀도우, 아이라이너 등으로 눈화장을 진행한다.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해 좀 더 강렬한 속눈썹을 선보인다. 포인트 메이크업의 꽃인 입술은 먼저 촉촉한 입술을 위해 입술보호제를 바른 후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골라 립스틱 또 다른 문제는 틴트를 통해 화장을 완성시킨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