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많은 뷰티레이터들이 등장해 나타나 눈이부신 화장법을 보여준다. 이에 여성은 불론 남성들도 많은 화장법을 숙지하고 있다. 그렇지만 아무리 유명 유튜버의 화장법을 따라해도 유튜버와는 약간 다른것 같은 느낌일 날 수 있다. 아울러 집을 나설 땐 분명히 아름답게 메이크업을 한 것 같은데 오랜시간이 지체되면 화장이 무너진다. 아울러 성인이 되지 않은 청소년들 역시 뛰어난 화장실력을 가지고 있는데 기초지식 없이 잘못된 메이크업을 고수하면 예뻐보이려다가 되려 피부가 망가질 위험에 처한다. 그래서 화장법 보다 피부건강부터 챙기는 기초 화장과 더불어 메이크업 순서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요즘은 화장품 종류가 너무 많아 메이크업을 시도하려고 해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라 화장법을 잘 못 들인 사람도있다. 이에 바른 화장법과 함께 화장이 잘 먹는 피부로 만들려면 뭘 알아야 할까? 올바른 메이크업 순서를 소개한다.
기초공사부터 차근차근 '스킨케어' 법은?
아름다운 화장법도 중요그러나 피부가 우선 정돈되야 흠잡을 데 없는 메이크업을 선보일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색조화장을 하는 것 보다 명심해야 할 부분은 피부관리를 튼튼히 해서 메이크업을 성공시키는 것이다. 건강한 피부를 지켜 줄 기초 화장품에는 세럼, 스킨, 에센스, 크림과 로션이 있다. 먼저 스킨은 세수하고 나서 피부정돈의 역할을 한다. 이후 에센스를 발라주는데 이때 바르는 에센스는 영양 성분이 있고 앰플 및 세럼이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이어 보습의 기능을 해주는 로션, 크림을 발라준다. 로션은 유수분의 밸런스를 도와줘 화장이 잘 되도록 도움을 준다. 그리고 크림은 수분 및 영양분을 피부에 스며들도록 해 자기전 바르면 피부 속 부터 윤광이 난다. 이에 메이크업이 잘 먹도록 도움을 준다. 이어 선크림을 발라주는데, 이는 메이크업 전 발라준다.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노화와 기미 등을 예방한다.
얼굴 화장 법
기초화장과 자외선차단제 바르는 것을 끝마쳤다면 피부색을 균일하게 다듬어 줄 화장을 시작할 수 있다. 일단 자신의 피부톤에 따라 메이크업의 베이스나 프라이머를 골라 피부톤을 정리한다. 이것들을 바르는 데는 피부에 있는 붉은기나 다크써클 등을 정리해주는 기능을 한다. 그리고 여드름 흉터나 기미, 주근깨가 있다면 커버하고 싶은 부위에 컨실러를 바른다. 이어 피운데이션으로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 주는데 이때 브러쉬나 퍼프, 손 등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 파운데이션을 꼼꼼하게 발라 어색하게 화장이 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그러고나서 파우더를 활용해 애써 한 피부 메이크업이 날아가지 않도록 한다. 그러고 나서 하이라이터, 쉐딩, 볼터치 등을 활용해 입체적인 메이크업을 할 때 하면된다.
포인트 화장법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쳤다면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먼저 눈썹을 채워주는데, 아이브로우를 눈썹을 그려준다. 그다음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아이섀도우 등으로 좀더 눈이 커 보이도록 눈화장을 한다. 이어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 해 풍성한 속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의 꽃인 입술은 입술 각질이 부각되지 않도록 투명 글로즈를 발라준 후 틴트나 립스틱으로 마무리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