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스나 각종 나쁜 버릇으로 인해 많은 이들은 약해진 면역력이 큰일이다. 이에따라 음식에 눈을 돌린다. 아무래도 자연에서 나는 음식이 좋을 수 밖에 없다.간편하면서도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자연식은 바로 견과류라 할 수 있다. 견과류는 몸에 좋다. 지구상엔 다양한 견과류가 존재하고 있고앞서 언급했듯이 견과류는 좋지만 사람마다 견과류가 미치는 효능이 달라 자기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그런 식품을 찾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을 준다. 요즘 브라질너트가 뜨고 있는데 주목받고 있는 브라질너트가 뭐냐면 주로 아마존강 북쪽에서 자란다. 이러한 브라질너트는 바로 여러 영양분을 갖고 있기 때문에스트레스로 힘든 요즘사람들에게 많은 효과가 있다. 성인병을 앓는 사람들에게 좋다는 브라질너트의 효능과 과다섭취시 일어나는 부작용을 파헤쳐보자.
브라질너트를 먹으려면?
몸에 좋다는 브라질너트는 어떻게 먹을까? 견과류 그대로 간식처럼 먹어줘도 좋고 아니면 분말가루를 구입해 우유와 함께 브라질너트 쉐이크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야채가 가득한 샐러드에 넣을 수 있고 요거트 등 다른 음식과 함께 곁들어 먹으면 된다.
브라질너트가 우리몸에 미치는 영향은?
브라질너트에는 영양이 많아 체내에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이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과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무기질, 식이섬유,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등의 영양분이 풍부하다. 특히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이 가득한데 이 셀레늄은 암이 걸리지 않더라도 암을 예방해 효능이 입증됐으며 그리고 혈관에 좋은 효능이존재한다. 또 브라질너트 속에 있는 식이섬유는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등에 효능이 있으며 거기에 디톡스 효과도 있어 면역력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하고 체내생성되지 않는 영양분이 있는데, 게다가 브라질너트를 소량 꾸준히 섭취하면 하루 셀레늄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과하면 독된다...브라질너트 부작용은?
보통 브라질너트는 최고의 음식이지만 과다섭취는 부작용이 있고 필요이상으로 많이 먹으면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셀레늄 과잉증상이 일어 날 가능성도 있는데 셀레늄이 과하게 많으면 위장장애, 탈모, 발열, 배변장애 등이다. 게다가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브라질너트도 알러지 반응이 올 수 있어서 알아보고 먹어야 한다. 보통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하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