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간 다이어트 추천] 비타민열매가루, 효능과 부작용은?

채지혁 / 2019-09-19 05:13:24
▲(출처=ⒸGettyImagesBank)

이름이 생소할 수 있는 비타민열매는 시중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등장했다. 처음 들어본 이름일수도 있겠지만 동남아시아는 유럽은 고대부터 다양한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우주비행사들은 방사선 차단의 목적으로 비타민열매 분말을 분말로 만들어 크림을 개발했다. 또한 토양이 흐르지 않게 하고 야생동물 보호를 위해서 심을 때도 있다.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비타민열매 먹는법을 정리해봤다.


비타민나무열매 효능

비타민열매는 활력 충전에 좋은데 비타민A부터 시작해서 여러 가지 비타민이 들어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C가 레몬보다 15배 많은 것으로 유명해져 주목받았다. 더불어 비타민E도 토마토와 비교해서 2.4배 많이 함유되어 있다. 그러므로 꾸준히 먹을 경우 살을 빼는 데 성공 가능하다. 어떤 건강 프로그램은 비타민열매 분말을 내장지방 빼는 데 좋다고 추천했다. 실제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 비타민열매가루를 물에 타먹었더니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졌다. 또 비타민나무의 열매는 아미노산을 비롯해서 우리 몸에 필요한 200개가 넘는 영양소가 들어있다.


비타민열매 어떻게 먹을까?

비타민열매를 생으로 먹는 경우도 있으나 가루로 먹으면 흡수가 잘된다. 물 1리터를 붓고 비타민열매가루를 넣어주고 저으면 비타민열매물이 만들어진다.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서서 계속 마시더라도 몸에 가는 부담이 없다. 하루에 약 8잔을 마시는 것이 좋다. 한 전문의는 비타민열매를 통해서 만능장으로 활용해보였다. 비타민열매 만능장을 만드려면 고추장·참기름, 양파, 다진마늘, 참깨와 비타민열매가루가 필요하다. 우선 양파를 잘게 다진 다음 그릇에 담는다. 참기름과 고추장, 다진마늘, 참깨를 각각 2작은술 넣는다. 마지막으로 비타민열매분말을 추가하고 양파에서 즙이 나올때까지 잘 누르면서 섞으면 된다.


비타민열매 하루 권장섭취량은?

산자나무 열매의 부작용은 발견된 것이 없는 상태다. 하지만 개인차가 있어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먹기 전에 먼저 성분부터 확인해보자. 산자나무 열매를 섭취하면 새콤한 맛이 난다. 이 새콤한 맛에 산성 성분이 있기 때문에 위장을 자극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섭취할 때 빈 속에 먹는 것은 피하자. 또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임산부나 수유부는 비타민열매를 주의해야 한다. 비타민열매가루는 1일 먹는 양은 최대 6티스푼 정도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