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심코 자신을 볼 때 본인의 혓바닥이 본래 자신의 혓바닥와 달리 갈라져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혀도 중요하지만 건강문제가 생긴것은 아닌가 체크해봐야 한다. 혀라는 것은 음식을 먹을 때 맛을 알게 해줄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혓바닥을 통해 건강상태를 짐작해 볼 수 있다. 그래서 혀는 건강이 어떤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그렇기 때문에 혓바닥 색깔이나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보통 혓바닥의 건강상태가 양호한 경우 분홍색 빛깔을 가지고 있지만 색이 칙칙하거나 혓바닥이 다양한 모양으로 갈라진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면 자기가 건강이 나쁜 건 아닌지 체크해보자. 그리고 혀가 붓거나 혀가 갈라지고 혓바늘 등이 생기면 일상생활 하기 힘들어 의욕이 떨어지곤 한다. 그렇다면 혓바닥 색깔, 혓바닥 갈라짐, 혓바닥 백태 등 여러가지 혀의 모양 등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나타난다. 또 혀 백태는 입냄새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이에따라따라 혀 건강상태와 혓바닥 백태가 생기는 이유, 혓바닥 백태를 없애줄 혀 클리너 사용법을 연구해 보고 혀를 관리해 보자.
혓바닥이 갈라지는 원인이?
혀가 갈라지는 이유는 자신의 컨디션이나 다른데 이런식으로 혓바닥이 갈라지는 현상은 40대 이후 연령이 높아질 수록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혀 갈라짐이 지속되면 그냥 평범한 일상조차 힘겨워지는 것은 물론 건강상태까지 생각해 봐야한다. 혀 갈라짐의 증세는 혀에 세균이 감염됐을 수 나타난다. 이어 구강건조증이나 비타민의 결핍 등으로 혓바닥 갈라짐 증상이 드러나기도 한다. 우선 혀 갈라짐으로 구강 건조증과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은데 혓바닥의 가운데 부분이 일자로 갈라진 것은 소화기가 건강하지 않거나 척추문제일 수 일어난다. 또 혀 앞쪽이 갈라짐이 있다면 심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혀 가장자리가 갈라진 증상은 근육 또는 간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야한다. 또한 특별한 유형 없이 혀 전체가 갈라졌다면 이런 현상은 대부분 갱년기 이후 나타나서 열이 많이 오를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
혓바늘의 원인
혓바늘은 왜 생기는 걸까? 보통 수면부족, 스트레스, 피로누적이다. 이외에도 영양 부족이나 면역력, 호르몬 불균형 등에 의해 나타날 수 눈에 띈다. 이외에 혀가 붓는 설염에 걸리면 혀의 염증으로 인해 혀가 붓기도 한다. 심한 경우에는 혀에서 분비물이 나오거나, 혹이 생길 수 도 눈에 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이유는 세균 감염이나, 올바르지 못한 약물 섭취 등에 의해 일어날 수 일어난다. 이러한 증세가 나타났는데도 그냥 넘어가면 설암까지 발전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혀 백태 원인·제거
혀 백태 원인은 피곤해서 생기기 때문에 그냥 깨끗이 닦으면 되겠지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백태를 제거하고 평소 건강관리를 해서 청결하고 건강한 혀를 가꿔야한다. 혀 백태 원인은 구강 건조증, 입안 건조증 등이다. 혀 백태 제거방법은 클리너를 사용하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다. 이 혀클리너 이용법은 입안을 촉촉하게 한 뒤 혀 안쪽부터 3~4회 정도 닦아내면 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