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귀여운 열매가 특징인 비타민열매는 시중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등장했다. 국내에선 유명해진지 얼마 안됐으나 동남아시아에선 이미 건강해지기 위해서 쓰이기도 했다. 또 우주비행사들이 우주에 갈때 피부에 방사선이 닿을까봐 산자나무 열매를 가루로 만들어서 피부에 발라주곤 했다. 또 토양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고 자연 환경을 개선하려고 비타민나무를 심는다.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비타민나무열매 가루 효능 및 부작용을 소개한다.
비타민나무열매 효능
에너지 충전에 좋은 비타민열매는 비타민A부터 시작해서 비타민이 많이 함유돼 있다. 특히 비타민C가 레몬보다 15배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비타민E도 토마토보다 2.4배 많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 어떤 건강 프로그램은 산자나무 열매를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선택했다. 실제로 내장지방이 쌓인 사람이 비타민열매가루를 물에 타먹었더니 몸무게가 감소하기도 했다. 또한 비타민열매가루는 오메가7부터 시작해서 우리 몸에 필요한 200개가 넘는 영양소가 들어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비타민열매가루 물처럼 마시자
비타민열매를 생으로 먹는 경우도 있으나 가루로 만들어서 먹으면 더욱 좋다. 준비한 물 1리터에 산자나무 열매 분말을 넣어서 저으면 비타민열매물이 완성된다. 비타민열매는 카페인이 없어서 계속 마시더라도 신체에 가는 부담이 없다. 1일 최대 8잔을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어떤 방송에서는 비타민열매가루로 만능장으로 활용해보였다. 만능장을 만들고 싶다면, 고추장과 참기름, 양파, 다진마늘, 비타민열매가루와 참깨를 준비해야한다. 먼저 양파를 다져준 다음 그릇에 담아준다. 고추장과 참기름, 다진마늘, 참깨 2티스푼을 섞어준다. 이후 비타민열매가루 1작은술을 넣고 양파에서 물이 나올때까지 꾹꾹 누르면서 젓는다.
비타민열매 부작용 있을까?
산자나무 열매의 부작용은 발견된 것이 없는 상태다. 하지만 사람마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먹기 전에 먼저 검색을 해 보는 것이 좋다. 비타민나무열매를 섭취하면 시다고 느끼게 된다. 새콤한 맛이 나는 이유는 산성 때문인데 위장을 자극하게 된다. 따라서 비타민열매 섭취 시 빈 속에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다. 또 과하게 먹을 경우 위장장애나 설사 같은 증상을 호소할 수 있다. 또 어린이와 임산부는 먹기 전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비타민열매가루 하루 먹는 양은 6스푼 정도 먹으면 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