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들어 수많은 유튜버들이 나타나 눈이부신 화장법을 보여준다. 이 가운데 여성은 불론 남성들도 다양한 메이크업 비법을 알고있다. 그렇지만 아무리 유명 유튜버의 화장법을 따라해도 유튜버와는 약간 다른것 같은 느낌일 날 수 있다. 아니면 집을 나설 땐 분명히 아름답게 메이크업을 한 것 같은데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메이크업이 번져 지저분해 보인다. 게다가 최근에는 미성년자들도 다양한 화장법을 시도하는데 기초지식 없이 잘못된 메이크업을 고수하면 피부를 망칠 수 있다. 그래서 화장법 보다 피부를 지키는 스킨케어와 화장법을 올바르게 익혀야 한다. 허나 화장품 가게에서는 화장품 종류가 너무 많아 메이크업을 시도하려고 해도 정작 사용법을 몰라 화장법을 잘 못 들인 사람도있다. 이에 올바른 메이크업 방법과 건강한 피루를 위해서는 뭘 알아야 할까? 올바른 메이크업 순서를 소개한다.
기초공사부터 차근차근 '스킨케어' 법은?
메이크업도 중요그렇지만 화장품을 직접 바르게 될 피부가 건강해야 본인 마음에 드는 화장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따라 화장법을 먼저 숙지하는 것 보다 명심해야 할 부분은 피부를 정돈해서 화장이 예쁘고 건강하게 먹기 위함이다. 피부를 가꿔 줄 기초 화장품에는 스킨, 에센스, 세럼, 로션, 크림 등이 있다. 기초 단계의 첫 번째 순서인 스킨은 세수하고 나서 피부에 있는 노폐물을 정돈해주는 기능을 한다. 그러고나서 에센스 및 세럼, 앰플 등을 바르는데 이때 바르는 에센스는 영양 성분이 있고 비슷한 기능으로는 세럼 및 앰플이 있다. 그리고 피부의 보습을 도와주는 로션 및 크림을 바른다. 이때 로션은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줘 메이크업이 잘 먹도록 해준다. 이어 크림은 피부에 수분과 영양분을 피부에 스며들도록 해 크림은 특히 밤에 자기 전 바르고 자면 피부 속 부터 윤광이 난다. 그래서 메이크업이 잘 먹는다. 마지막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데, 선크림은 피부 메이크업 바로 전에 바른다. 선크림 바르는 이유는 노화를 막기위함이다.
피부 화장법
선크림을 발랐다면 얼굴빛을 정돈해 줄 얼굴 화장을 시작하면 된다. 먼저 본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메이크업 베이스, 아니면 프라이머 중에 피부와 피부톤을 정돈해 준다. 바르는 이유는 붉은기나 다크써클 등을 정돈을 해주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여드름 흉터나 기미, 주근깨가 있다면 커버하고 싶은 부위에 컨실러를 바른다. 이후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맑은 피부로 표현해주는데 이때 퍼프나 손, 브러쉬 등 자기에게 알맞는 도구를 활용해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 등을 발라서 자연스럽게 화장을 완성 시켜야한다. 이후 파우더를 통해 메이크업을 고정해준다. 그러고 나서 하이라이터, 쉐딩, 볼터치 등을 이용해 뚜렷한 화장을 원할 때 베이스 화장법을 익히면 좋다.
포인트 화장법
얼굴 메이크업을 했으면 다양한 포인트 화장법을 통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우선 눈썹을 그려주는데, 아이브로우를 활용해 눈썹 모양에 따라 자연스럽게 그려준다. 그다음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아이섀도우 등으로 눈 화장을 완성 할 수 있다.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해 풍성한 속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입술 화장법은 입술 각질이 부각되지 않도록 입술보호제를 바른 후 자신에게 맞는 컬러를 골라 립스틱 또한 틴트를 통해 마무리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