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교차가 커지면서 맛있는 음식들도 많아진 가운데 사람들은 체중관리에 대한 생각을 한다.사람들은 누구나 몸짱을 꿈꾼다. 몸매관리를 하기 위해서 다양한 이들은 다이어트에 도전한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땀내서 운동에 시간을 보내는 것도 아주 좋지만 평소 먹는대로 먹는다면 살을 많이 빼긴 힘들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체중조절을 하는 이들이 칼로리를 제한하며 관리하는 것이다. 주변에는 살을 빼고 싶을 때 먹을 수 있는 식품은 다양하다. SNS 등 에서 판매하는 다이어트, 식욕억제 약 부터 단백질 파우더 등등 다이어트에 관한 식품은 셀 수 없다. 그렇지만 굶거나 약을 먹지 않는 제대로 된 식습관을 가지고 체중조절을 해야 건강을 해치지 않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가꿀 수 있다. 이에따라 균형잡힌 식생활을 지녀야 한다. 최근 다이어트용 도시락을 싸는 사람을 보면 바로 따라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수많은 야채와 과일 등이 있지만 건강과 맛을 가지고 있는 닭가슴살과 현미밥, 연어로 건강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만들 수 있다. 아울러 닭가슴살, 현미밥, 연어가 어째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자.
현미효능과 먹는 법
현미효능과 먹는 법현미밥은 풍부한 식이섬유 때문에 체중조절 시 흰쌀 대용으로 먹곤 한다. 현미밥의 열량은 100g당 145kcal로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리놀렌산이라는 것이 들어있다. 리놀렌산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도와준다. 또한 현미밥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해 좋은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그리고 우리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 방지를 돕는다. 그러나 이렇게 좋은 현미라도 뭐든 과잉섭취는 부작용이 있는 법. 그래서 현미밥을 만들 땐 잘 짓는 법을 알아야 한다. 먼저 1시간 동안 현미를 불려서 취사를 해야한다. 또 백미로 밥을 할 때보다 밥물을 더 부어야 한다.

다양한 닭가슴살 요리 방법
다양한 닭가슴살 요리 방법다이어터들이 찾는 닭가슴살은 근육통을 완화시키고 다른 부위에 비해 지방이 적어서 열량은 다소 높은 편이나, 포만감은 큰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이 많이 찾는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풍부한 음식으로 근육을 키워주고 체내 지방을 방출해 준다. 이어 닭가슴살은 100g당 109Kcal의 열량으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만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이 많아서 탈모를 예방하고포만감을 늘려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또 닭가슴살을 이용한 요리법은 많다.먼저 냉동 닭가슴살은 전자렌지로 삶아도 되고 우선 닭가슴살과, 다진 마늘, 된장, 커피, 물이랑 같이 삶으면 된다. 20분 정도 삶으면 삶고나서 바로 먹어도 좋고 다양한 요리에 쓸 수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활용 가능한 닭가슴살 요리들은 닭가슴살을 구운 스테이크와, 닭가슴살 닭계장과 닭햄, 닭가슴살 샐러드가 있다. 또는 쌀국수에 닭가슴살 베트남쌀국수 만들기로 먹거나 닭가슴살을 이용해 볶음밥이나 치킨마요도 가능하다.
연어의 다양한 효능
연어의 다양한 효능연어는 다른 생선들에 비해 비타민 A와 D가 많이 함유돼 있어 살을 뺄 때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 줄 수 있다. 믾은 영양분 중에서도 연어는 오메가 3가 가득하다. 이는 우리에게 유익한 지방으로 세포막을 형성하고 세포끼리 신호를 전하는 생리적 기능을 한다. 이런 이유로 연어를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은 물론 뇌졸중, 동맥경화, 심장병 등 심혈관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그리고 아스크산틴이 가득한 연어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연어지만 미백과 잡티 제거 등 피부관리에도 좋다. 연어는 그중에서도 다크서클을 없애는 좋은 음식이다. 연어 활용 법은 생으로 회로 먹어도 되고 훈제로도 많이 먹는다. 그리고 연어장, 연어덮밥, 연어스테이크로도 만들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