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중 감량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체중 감량에 좋은 음식이 SNS에서 인기다. 곤약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다. 다양한 곤약중에서도 젤리는 편의점과 마트에 등장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러나 곤약젤리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로 이어지진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곤약젤리는 살을 빼고 있을 때 잠깐 곁들이는 영양간식으로 생각하도록 하자. 하지만 곤약 자체는 다양한 다이어트 요리의 재료로 활용되고 있다.
곤약, 피부미용에 최고
곤약, 피부미용에 최고곤약은 저칼로리인데다 속이 든든하게 채워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장 기능을 향상하고 변비 예방을 도와주는데 이는 곤약의 글루코만난 때문이다. 글루코만난 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이다. 또한 곤약은 당뇨에도 좋은데 이는 곤약의 97%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서다. 또 곤약의 세라미드 성분은 피부에 물기를 공급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또 곤약에 들어있는 만난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기 때문에 뇌졸중을 비롯해서 성인병 예방이 가능하다. 곤약 칼로리는 100g당 약 5~12칼로리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주목받는 곤약이지만 과다섭취를 하면 위장에 안좋은 영향이 갈 수 있다. 또 차가운 음식이므로 장이 안좋은 사람은 먹기 전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야 한다.
곤약쌀 맛있게 짓는 TIP
곤약쌀 맛있게 짓는 TIP곤약은 젤리 외에도 각양각색 요리의 재료로 쓰인다. 우선 곤약쌀로 밥을 하면 탄수화물을 적게 먹을 수 있다. 그러나 곤약쌀만 넣어서 먹으면 처음 먹는 사람은 맛없다고 느낀다. 따라서 곤약밥을 지어먹으면 곤약쌀과 일반쌀을 각각 50%씩 넣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 여러가지 비율을 시도하면서 입맛에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곤약면으로 곤약 비빔면을 먹는 사람들이 많다. 곤약으로 비빔면을 만들고 싶으면 곤약면을 씻고 데친 다음 수분기를 빼기 위해 체에 받쳐둔다. 이후 고추장, 고춧가루, 매실청과 식초를 넣어서 미리 손질한 야채와 비벼야 한다. 그 밖에도 곤약볶음과 떡볶이를 만들 수 있고 잘라둔 곤약을 어묵과 함께 끓이기도 한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