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 범죄 건수가 늘어나며, 이에 대한 엄중 처벌을 논하는 사람도 많다. 특히나 불특정 다수의 신상 정보가 유출되거나, 동의 없이 정보가 퍼지는 등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나 이런 부분은 기술적인 지원 없이는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몸캠피싱의 경우 2014년부터 갑자기 퍼졌으며, 오늘날에도 조심해야 할 사이버범죄로 알려져있다. 몸캠피싱은 음란 화상 채팅을 하는 사람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을 피해자 지인에게 유포하는 범죄로서, 실제로 유포된 사례가 많아 주의를 요하고 있다.
이는 대부분 카카오톡, 개별 메시지를 통해 전송되며, 한 번 동영상이 유포되면 피해자는 대인 관계에서 큰 어려움을 겪으며, 심리적으로도 큰 타격을 받게 된다. 이로인해 협박범들의 요구에 마지못해 금품을 갈취 당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일어나고 있다.
만약 몸캠피싱으로 협박 받고 있는 중일 경우,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가진 IT 보안업체를 찾아 해결하는 게 현명한 방법이다. 또한, 당장 대응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야 하며, 경찰에도 연락해 협박범들을 찾아내야 한다.
일단 IT 보안업체를 찾으면 영상을 다 삭제하고, 유포된 경로까지 짚어 제거할 수 있다. 온라인에 동영상이 퍼지게 되면 한 번에 수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기 때문에, 보안회사에서 유포 차단 및 영상 삭제,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관계자에 따르면 “몸캠피싱을 해결하는 방법은 동영상 삭제 및 협박범에 대한 대응, 유포 경로 확인 및 해킹 프로그램 제거 등으로 다양하다. 동영상을 다 제거한 다음 모니터링까지 잘 해야 모든 과정이 다 완료된다 할 수 있으며, 동영상 자체가 퍼지지 않도록 해야 안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팀카시아에서는 24가지의 솔루션으로 동영상 유포 차단, 삭제 등을 진행하며, 사후 이틀 간 무료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