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 취득을 앞두고 교육기관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같은 자격증이라 하여도 교육기관에 따라 강의의 커리큘럼이나 비용 등이 상이한 경우가 많고 교육기관이 난립이라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기관들이 설립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으로 심리상담과 연관된 다양한 민간자격증들을 만나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는 것 만으로도 가능해 간편한 수강을 돕고 있다.
한교진의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교진의 부부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부부에 대한 이해, 부부관계의 이해, 부부상담의 필요성, 부부상담의 각종 기술, 다양한 기법을 활동한 사례 경험 등을 비롯해 이혼과 재혼 관련한 상담, 법원사례를 다루기 위한 상담의 이해 및 기술을 수강하게 된다.
또한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뿐만 아니라 부부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7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 HBN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