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쉴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은 취미 활동 및 여러모로 쌓인 스트레스를 녹아내릴 방법이 될 수 있다. 그 중 자취생들은 특히,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집을 꾸미는 것을 꿈꾸게 된다. 활동 공간이 좁은 자취방을 보다 더 넓게 쓰고 픈 마음은 간이생활을 하는 자취생들이 꿈꾸는 바람일 것이다. 그렇다면 좁은 공간을 좀 더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까. 이에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을 꾸며줄 원룸 인테리어 방법을 알아보자.
▲(출처=ⓒ픽사베이)방을 두배로 만들어 줄 인테리어 가구
받침이 높은 침대나 길이가 상대적으로 큰 테이블 등은 비좁은 공간을 더 협소하게 만드는 역효과를 불러 모을 수 있다. 때문에 자취방 인테리어 시 상대적으로 높이가 낮은 가구를 배치하는 것이 좋다. 집안을 키가 작은 가구들로 맞춰 통일하면 공간을 넓게 트이게 할 뿐더러 작은 공간에 잘 어울리는 아늑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만들어 준다.
나만의 개성 담긴 조명 인테리어
원룸 및 자취방 인테리어 시 가구를 둘 공간이나 형편이 모자라다면 다양한 소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돈 걱정 없이도 가장 큰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는 '조명'. 집 인테리어 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조명은 공간의 기능과 상황, 이용하는 사람에 따라 분위기를 취향에 맞게 이끌어 낼 수 있다. 특히, 최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무드등 및 작은 스탠드 조명은 따뜻하고 은은한 분위기로 감성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면을 불러올 수 있다. 이에 침대 옆이나 테이블 옆 한 켠에 집안의 무드를 살릴 조명을 두어 편안하고 아늑한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살려보자.
핀과 점토로 자취방 인테리어 해야
다양한 셀프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나만의 공간을 더욱 새롭게 꾸미려 한다면 못질이 필요없는 핀과 점포를 이용해보자. 핀과 점토의 경우 벽에 구멍을 내는 망치질 없이 액자 및 시계 등 다양한 소품을 걸어 간편하게 자취방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나만의 공간을 흠 없이 깔끔하고 분위기 있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이에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자취방 인테리어 시 이를 활용해 못질없이 맘껏 자취방 및 원룸을 꾸며보자.